기아자동차 Logo
2012-08-12 12:08
기아차,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 ‘Green Light Project’로 아프리카 밝힌다
  • - 기아차,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 브랜드명 ‘Green Light Project’ 확정
    -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런칭 행사 열고 중등학교∙사회공헌 센터 건립
    - 이동의 제약 가진 이들의 이동성을 높여, 새로운 도전의 기회 제공
    - 향후 글로벌 네트워크와 협력해 사업 대상 국가 및 지역 단계적 확대할 것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2일 -- 기아차가 사회공헌 영역을 글로벌 무대로 확장하고 그 첫걸음을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시작한다.

기아자동차(회장 정몽구)는 탄자니아의 나카상궤(Nagashanqui)에서 현지시간 11일(토) 굿네이버스 양진옥 사무총장 및 현지 주민 7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아차의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Green Light Project)’의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해 새롭게 수립한 사회공헌 가치체계인 ‘Mobility(이동성)’와 ‘Challenge(도전)’에 맞춰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인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Green Light Project)’를 기획했다.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는 이동의 제약을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동성을 제공, 심리적·물리적 거리로 인해 생긴 한계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삶의 청신호(Green Light)를 켜주겠다는 의미로, 각 개인이 삶의 희망을 갖고, 궁극적으로는 해당 지역사회가 스스로 일어서게 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이를 위해 기아차는 우선적으로 아프리카 탄자니아 나카상궤 지역에 ▲중등학교(KIA Green Light Maendeleo Secondary School)와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GLP(Green Light Program) 센터를 건립하고, 스쿨버스·마을버스·보건/방역·이동 영상교육 용도로 개조된 ▲총 4대의 봉고트럭을 지원한다.

올 10월 경 완공될 이번 중등학교는 교실 4개와 실험실 2개 및 도서실 등으로 구성되며, 이 학교의 부속건물인 GLP 센터에서는 방과후 학교인 인식개선 사회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을 비롯해 차량 기지, 기자재 및 물품보관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기아차는 ▲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교육환경을 마련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한편, ▲이동의 어려움으로 교육 및 보건 서비스에서 소외된 지역 주민들에게 안정적인 이동수단을 제공할 계획이다.

내년부터 본격 운영될 중등 학교를 비롯한 모든 시설은 향후 5년 내에 지역사회의 사업 참여 및 자립 운영을 목표로 운영되며, 특히 지역사회의 우수 인력을 확보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의 민간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70여명도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에 참여해, 학교 건축, 스쿨버스 정류장 건설, 운동장 건립 등의 노력봉사활동 및 인근 나카상궤 초등학교에서 교육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날 이 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GLP 런칭행사에 참석한 지역 주민 7백여 명은 현지 음식을 함께 나누며,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케이팝(K-POP), 태권도, 전통문화 공연과 현지 학생들의 인기가요 공연을 즐겼다.

기아차 관계자는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는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기아차는 향후 기아차의 글로벌 네트워크와도 협력해 사업의 대상 국가 및 지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탄자니아 나카상궤 프로젝트는 글로벌 사회공헌 단체인 ‘굿네이버스’와 협력 사업으로 진행되며, 이어 아프리카 말라위에서 진행될 프로젝트는 ‘사단법인 기아대책’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기아자동차
    홍보팀
    02-3464-2105
기아자동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기아자동차
홍보팀
02-3464-2105
http://www.kia.co.kr

차량전달식에서 마달레 동장((왼쪽에서 세번째)알렉스 응부야, Alex Mbuya), 기아차 최귀현 이사, 다르살렘 주지사(사이드 메키 사디키, Said Mecky Sadicky), 굿네이버스 양진옥 사무총장 등 행사관계자 및 마을 주민들과 함께 손을 흔드는 모습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차량전달식에서 마달레 동장((왼쪽에서 세번째)알렉스 응부야, Alex Mbuya), 기아차 최귀현 이사, 다르살렘 주지사(사이드 메키 사디키, Said Mecky Sadicky), 굿네이버스 양진옥 사무총장 등 행사관계자 및 마을 주민들과 함께 손을 흔드는 모습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300x194
480x310
3957x2556
  • 차량전달식에서 마달레 동장((왼쪽에서 세번째)알렉스 응부야, Alex Mbuya), 기아차 최귀현 이사, 다르살렘 주지사(사이드 메키 사디키, Said Mecky Sadicky), 굿네이버스 양진옥 사무총장 등 행사관계자 및 마을 주민들과 함께 손을 흔드는 모습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 중등학교의 현판제막식을 마치고 다르살렘 주지사((전면 오른쪽)사이드 메키 사디키, Said Mecky Sadicky)가 기아차 최귀현 이사와 굿네이버스 양진옥 사무총장(전면 왼쪽)에게 감사의 악수를 하는 모습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 현판식 행사를 마치고 현지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왼쪽부터)굿네이버스 탄자니아지부 허운남 사무장, 굿네이버스 홍보대사 김현주, 굿네이버스 양진옥 사무총장, 기아차 최귀현 이사, 다르살렘 주지사(사이드 메키 사디키, Said Mecky Sadicky), 다르살렘 시의회의장(존 모메 모로, John Mome  Morro), 마달레 동장(알렉스 응부야, Alex Mbuya). 해피무브글로벌 청년봉사단들과 현지 주민들이 함께 손을 흔들며 기뻐하고 있다.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 (왼쪽부터)기아차 최귀현 이사, 다르살렘 주지사(사이드 메키 사디키, Said Mecky Sadicky), 굿네이버스 양진옥 사무총장이 기증한 봉고차량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자선사업  자동차  승용차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