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Logo
여수엑스포, ‘대한민국 SNS 어워드 2012’ 특별부문 대상 수상
여수--(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3일 -- 여수세계박람회의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여수엑스포의 SNS가 ‘대한민국 SNS어워드 2012’에서 특별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SNS 어워드 2012’에서 여수엑스포 공식 SNS가 특별부문 대상을 수상한다고 13일(월) 밝혔다.

‘대한민국 SNS 어워드 2012’는 기업/공공부문에서 조직과 고객과의 소통에 대한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특히 올해는 SNS 플랫폼의 구분 없이 모든 SNS에 대한 종합 평가를 실시한 최초의 시상이라는데 의미가 크다.

조직위는 국·영·중·일문 등 총 4개 언어, 18개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박람회를 홍보하고 대중의 참여를 유도하며 관람객과의 쌍방향 소통에 주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조직위의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Expo2012Yeosu.kr)의 팬 수를 의미하는 ‘좋아요’는 5만 여명, 트위터(http://twitter.com/expo_2012)의 팔로워 수는 4만 여명에 달하는 등 여수엑스포는 그동안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관람객과 소통하고 정보를 제공해 왔다.

조직위 장수환 뉴미디어과장은 "엑스포 폐막 시점에 이런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보람을 느끼고 SNS를 통한 대중과의 소통과 붐 조성에 주력한 것에 대해 좋은 평가를 해주었다고 생각한다“며 ”폐막 후에도 SNS 채널은 계속 운영되는만큼 앞으로도 SNS를 통한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SNS 어워드 2012’는 1차로 기업/기관의 SNS 활동을 계량화하여 정량평가를 실시·선정한 후 2차는 네티즌 투표 및 전문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은 오는 14일 오후 4시 서울시 서초동에 위치한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열린다.
  • 언론 연락처
  • 2012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뉴미디어과
    김사라
    061-659-2337
2012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미디어  SNS/웹사이트  수상/선정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