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13 10:20
경북도, 청소년 대상 ‘독도 뱃길 탐방 체험 활동’ 실시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3일 -- 경상북도는 8. 12(일)부터 15(수)까지 3박4일간 미래의 주인이 될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사랑과 해양 영토의 중요성을 알리는 “독도 뱃길 탐방 체험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를 알리고 해양 영토 인재양성을 위해 2010년 5월 포항해양과학고교와 MOU를 체결하고 독도수호중점학교로 지정·운영하며, 청소년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독도 뱃길 탐방’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해양과학고교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포항해양과학고 학생 및 교직원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해양실습선 ‘해맞이호’를 이용하여, 독도 해양탐구활동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선상에서 독도와 해양 영토에 대한 전문가 특강, 독도모형 만들기, 독도 퀴즈 대회, 동해안 오징어잡이 체험 등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대한민국의 최동단 우리 땅 독도를 탐방하고, 독도경비대원들을 위문한 후, 독도박물관 견학과 더불어 울릉도의 독도관련 유적지인 석포 러·일 전쟁 망루터 등지를 탐방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허춘정 독도정책과장은 “21세기 해양과학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청소년들이 실습선을 활용한 승선체험 학습을 통해 해양 영토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독도 프로그램을 통해 독도를 직접 방문하여 우리 영토로서의 중요성을 깨달아 독도에 대한 사랑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환경해양산림국 독도정책과
    053-950-3497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환경해양산림국 독도정책과
053-950-3497
http://www.gyeong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청소년/입시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