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축구대표 스타일로 알아보는 내 금융상품 투자성향
  • - 공격형은 박주영, 중위험 중수익형은 기성용, 절세형은 정성용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4일 -- 2012년 런던올림픽 hot 이슈 중 하나는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일본을 이기고 동메달을 목에 건 일이다. 개인이 아닌 팀으로서 각자의 맡은 역할에 따라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를 낼 수 있었다. 하지만 만약 공격수인 박주영 선수가 수비를 보고 골키퍼인 정성룡 선수가 공격을 했다면 이러한 결과를 낼 수 있었을까? 축구에서도 선수의 성향에 맞는 최적의 포지션에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듯이 금융상품 투자에서도 투자자의 성향에 따라 투자 할 때 최적의 성과를 올릴 수 있다.

1) 공격형 투자자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가 골을 넣는 것이 중요하듯 공격적 성향을 가진 투자자라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수 있는 국내주식형 펀드 가입을 추천한다. 추천 국내주식형 펀드는 삼성당신을위한코리아대표그룹 펀드와 신한BNPP좋은아침희망 펀드이다. 삼성자산운용의 대표적인 성장형 펀드인 삼성당신을위한코리아대표그룹 펀드는 추종지수에 얽매이지 않고 성과를 추구하는 상품으로 국내 15개 대표그룹 계열사, 금융기관, 공기업, 미래도약 기업군 등 우량주에 투자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노리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신한BNPP좋은아침희망 펀드는 국내 업종 대표주 및 성장성이 높은 우량주에 투자하는 신한BNPP자산운용의 대표 성장형 펀드로 성장형 투자전략과 가치투자전략을 결합해 성장성이 뛰어나지만 단기적으로 시장에서 저평가된 종목을 발굴해서 투자한다.

2) 중위험 중수익 (미드필더)

미드필더는 공격력과 수비력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다. 중위험 중수익을 추구하는 해외채권형 펀드와 ELS는 축구의 미드필더 같은 상품이다. 추천하는 해외채권형 펀드는 AB글로벌고수익 펀드와 JP모간단기하이일드 펀드이다. AB글로벌고수익 펀드는 미국 및 이머징 국가를 포함해 세계 각국의 고수익 채권과 투자등급 회사채, 이머징 마켓채권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JP모간단기하이일드 펀드는 일반 투자적격 등급의 채권보다 높은 수준의 이자를 지급하는 S&P기준 BB이하 신용등급을 받은 기업의 채권에 투자한다. 일반적인 하이일드 채권펀드보다 짧은 원금 상환기간을 가진 하이일드 채권에 투자하여 이자율 변화에 따른 채권가격 변화율을 줄여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는 장점이 있다. 주식보다 낮은 변동성으로 국내채권보다 높은 기대 수익률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ELS는 주가 하락을 방어할 수 있는 상품으로 중위험 중수익의 대표적인 상품이다. ELS는 고객 맞춤형의 다양한 수익구조 설계가 가능하며, 원금보장형, 원금 비보장형, 월지급ELS 등 고객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3) 수비형 투자자 (수비수)

수비수는 위험을 최대한 낮추는 전략이 필요하다. 높은 기대수익률보다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수비수 성향의 투자자에게는 국내채권형 펀드를 추천한다. 추천하는 국내채권형 펀드는 신한BNPPTops적립식1호[채권] 펀드와 동양HighPlus 펀드이다. 신한BNPPTops적립식1호[채권]펀드는 펀드 자산의 대부분을 국공채에 투자함으로써 신용위험을 최소화하고, 납입시기가 다른 고객들을 위해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항상 최적 포트폴리오를 유지한다. 동양HighPlus 펀드는 주로 국내채권에 투자하는 공모펀드로 BBB- 등급 이상인 회사채에 투자하고 저평가된 우량 회사채에 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4) 절세형 상품 (골키퍼)

골키퍼는 골을 넣는 것보다 막는 것이 중요하다. 투자에 있어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기 보단 세금을 줄이는 것이 목적인 투자자에게는 물가연동국채와 즉시연금 상품이 알맞다. 즉시연금은 목돈을 예치하고 원금과 이자를 매달 연금처럼 받거나 이자만 연금처럼 받고 나중에 원금을 돌려받는 상품입니다. 현재 즉시연금에 가입하면 이자에 대해 비과세를 받을 수 있다.

물가연동국채는 채권의 원금과 이자지급액을 물가에 연동하는 국채 상품이다. 물가채의 원금은 물가상승률만큼 증가하며 개인 투자자의 경우 원금 증가분은 비과세 소득이 된다. 증가한 원금에다 표면이자율을 곱한 만큼이 이자로 지급되며, 물가채 표면 이자율은 다른 채권에 비해 낮아 절세 측면에서 유리하다. 즉시연금과 물가연동국채는 지난 8일 발표된 세제개편안에 포함되어 향후 절세 혜택이 사라지게 됨에 따라 최근 가입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5) 자산배분형 상품 (올라운드 플레이어)

공격과 수비 어떤 포지션에도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는 선수가 있다. 신한금융투자의 오페라랩은 투자자의 성향에 따라 편입 자산을 조절하는 올라운드 플레이어 같은 상품이다. 오페라랩은 자산배분을 통해 글로벌 자산을 포함한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정기, 수시 리밸런싱을 실시하며 엄선된 주식, 펀드, 채권, 커머더티, ELS, 유동성 등을 동시에 운용하는 상품이다. 오페라랩은 투자자 성향별 로 안정추구형, 중립형, 적극투자형, 공격형 네가지 형태로 가입이 가능하며 분기별 투자 성향분석을 통해 솔루션 유형간 전환이 가능한 올라운드 플레이어 상품이다.
  • 언론 연락처
  • 신한금융투자
    홍보실
    황지희
    02-3772-2590
    Email 보내기
신한금융투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