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16 09:45
충북도, ‘충청권 지방은행 설립 도민 대토론회’ 개최
  • - 충북경제포럼과 공동 개최, 도내 각계각층의 의견 수렴 예정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6일 -- 충청북도는 충북경제포럼(대표 이상훈)과 공동으로 16일(목) 14시에 도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사회단체, 경제계, 금융계, 소비자단체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최근 충청권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충청권 지방은행 설립과 관련한 도민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충청북도는 최근 대전시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충청권 지방은행 설립에 대하여 이번 도민 대토론회를 통한 공개적인 논의의 場을 마련함으로써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견해와 함께 도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정삼철 충북발전연구원 산업경제연구부장이 “지역조건과 균형발전을 위한 지방은행 설립의 실질적 효과성 검토” 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하며, 충북대학교 경제학과 이연호 교수, 한국경제연구원 이태규 기획조정실장,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강태재 공동대표, 충북경실련 이두영 사무처장, 청주상공회의소 박영기 사무처장, 충북일보 장인수 부국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개최하게 된 배경에 대해 “최근 강원, 대전 등 일부 지자체에서 지방은행 설립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특히 연말 대선을 앞둔 상황에서 이를 대선공약에 반영하려는 움직임이 있는데, 지방은행 설립의 실질적인 실효성, 지역 기여도, 설립의 현실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이를 분석하고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금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참고하여 지방은행 설립문제에 대하여 여러 측면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접근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충청북도
    생활경제과
    생활경제팀장 김선호
    043-220-3211
충청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충청북도
생활경제과
생활경제팀장 김선호
043-220-3211
http://www.cb21.net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충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