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소방방재청, 직원 자녀 엄마·아빠직장 1일 체험 프로그램 운영

2012-08-16 12:00
소방방재청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6일 -- 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재난대응 등으로 비상근무가 잦은 청 직원 자녀 20명을 초청, ‘엄마·아빠 직장 1일 체험’을 통해 자녀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엄마·아빠 손을 잡고 함께 출근한 자녀들은 정부중앙청사내 국무회의장과 5대 국새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고, 재난상황실과 소방상황실을 방문하여 재난이 발생하였을 경우 소방방재청에서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설명을 듣는 한편, 종로소방서와 보라매 안전체험관을 방문하여 화재 등 재난상황 발생시 대처요령도 체험해 보는 알찬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소방방재청은 앞으로도 격무로 고생하는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근무여건을 개선하는 등 가족 친화적인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보도자료 출처: 소방방재청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소방방재청
대변인실
최형호
02-2100-5140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