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국콘텐츠진흥원, 독일 NRW 주정부와 업무협약 체결

2012-08-16 10:39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6일 --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이 국내 콘텐츠업계의 유럽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교두보를 마련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달 15일부터 20일까지 독일 쾰른시(市)에서 열리는 ‘게임스컴(Gamescom) 2012’ 개막 첫날인 15일 오후, 쾰른시가 속한 NRW(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연방주의 영상콘텐츠미디어재단, 경제개발공사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2013년 한-독 수교 130주년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국 콘텐츠기업 간 상호 네트워킹, 국제협력, 공동 프로젝트 및 상호 투자촉진 등의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홍상표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 최대 게임쇼인 게임스컴 2012의 개막 당일 한국과 독일 NRW 연방주를 대표하는 3개 공공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과 독일의 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가는 핵심기관 간에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국 기업들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성공모델을 더 많이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슈발 드렌 NRW 주정부 총리처장관, 페트라 뮐러 NRW 영상콘텐츠미디어재단 이사장, 페트라 바스너 NRW 경제개발공사 사장 등 독일측 인사들과 홍상표 원장 등 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 국내 게임업체 관계자 등 100 여명이 참석했다.

독일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NRW 연방주의 주도는 뒤셀도르프이며, 최대 도시는 2010년부터 매년 게임스컴이 열리고 있는 쾰른이다. 독일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주이며, 석탄 등 광물자원이 풍부하여 예로부터 경제와 공업의 중심지였다. 현재는 첨단 미디어산업의 중심지로 탈바꿈했으며, 그 선두에 이번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영상미디어콘텐츠재단과 경제개발공사가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웹사이트: http://www.kocca.kr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산업팀
02-3153-1485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