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17 16:01
광주시, 21일 런던올림픽 출전 광주 연고 선수단 범시민 환영식 개최
  • - ‘기보배・양학선・기성용’ 21일 광주 방문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7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제30회 런던 올림픽에 참가한 광주 연고 선수단에 대한 범시민 환영식을 오는 21일 오전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선수단의 눈부신 활약상을 다시 한번 새기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 국가의 명예와 광주 시민의 자긍심을 심어준 선수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축하하기 위해 이번 환영식을 마련했다.

환영식에는 감독, 코치 및 선수, 가족, 각계단체 시민 등 1000여 명과 △양궁 2관왕 기보배(광주시청) △체조 금메달 양학선(광주체고, 한국체대) △펜싱 은메달 최은숙(서구청) △축구 동메달 기성용(금호고, 셀틱) 등 메달리스트들이 대거 참가해 시민과 함께 기쁨을 나눌 예정이다.

식전행사로 메달리스트들이 기자간담회와 팬사인회를 갖고 성원해 준 광주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시민과 함께 런던 올림픽영광을 함께 나눌 예정이며, 시립합창단, 시립국극단의 공연도 있게 된다.

또한 메달 획득의 감격스런 장면을 생생하게 다시볼 수 있는 영상이 상영되고, 각 기관 단체에서 메달리스트들에게 특상금과 격려금도 수여하게 된다.

이날 강운태 시장은 축사를 통해 선수들의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며, 올림픽에서 광주선수들의 훌륭한 성적과 자긍심을 발판삼아 2015년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2019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유치를 위해 150만 시민 모두의 역량을 결집해 광주가 명실상부한 국제 스포츠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과 힘을 모아 나가자고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런던 올림픽에서 광주의 자랑스런 아들 딸들은 금 3, 은 2, 동 1개를 획득해 이들의 메달만으로도 204개국 중 24위에 오를 수 있는 성적을 거뒀다. 이는 종합순위 24위를 차지한 남아프리카공화국과 동일한 성적(금 3, 은 2, 동 1)이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
    체육진흥과
    이효상
    062-613-352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체육진흥과
이효상
062-613-3520
http://www.gwangju.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