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동명대, 17일 범어사로부터 장학금 1억원 유치

9월 11일 부터 명사 6명 초청 ‘뇌과학과 명상’ 릴레이 특강 실시

2012-08-17 17:19
동명대학교 제공
  • 17일 범어사의 동명대학교 장학금 1억원 전달 장면1

  • 17일 범어사의 동명대학교 장학금 1억원 전달 장면2

  • 17일 범어사의 동명대학교 장학금 1억원 전달 장면3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7일 -- 동명대학교가 범어사로부터 장학금 1억원을 유치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4교구 본사 범어사(주지 수불스님)가 17일 오후3시 범어사 주지실에서 동명대학교(총장 설동근)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동명대학교 불교문화학과 우수 신입생 모집과 재학생 학습 의욕 고취 등에 사용된다.

범어사 사회국장 법성스님이 진행하는 이번 전달식에는 대한불교조계종 부산연합회 회장 수진스님, 범어사 부주지 범산스님, 총무국장 선재스님, 교무국장 승련스님, 재무국장 무관스님, 기획국장 목종스님, 사회국장 법성스님, 포교국장 지장스님, 호법국장 정일스님, 연수국장 오산스님, 문화국장 성공스님 등이 참석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은 범어사와 동명대가 불교문화진흥을 위한 인력 양성 및 종-학 협력 공동 연구 등을 내용으로 지난 2009년 11월 체결한 종-학(宗-學)교류협력 협정에 이은 것으로, 향후 범어사와 동명대학교간의 더욱 폭넓은 협력이 기대된다.

동명대는 또 오는 9월 11일(화요일)을 시작으로 ‘뇌과학과 명상’을 테마로 하는 관련 명사를 하루 2명씩 총 6명을 대학에 초청해 릴레이 특강을 일주일 간격으로 가져, ‘뇌과학과 명상’ 등 분야에 대한 지역 불교계의 이미지 제고 및 참선 대중화를 위한 첨단과학의 역할에 대한 인식 제고에 나선다.

동명대 중앙도서관 대강당에서 오후2시부터 2시간 동안 열리는 이번 릴레이 특강은 ▲9월 11일 ①불교대중화와 선(禪) - 수불스님(범어사 주지스님) ②마음을 수행하라. 뇌가 바뀐다 - 장현갑(前서울대 심리학과 교수, 한국명상치유학회장) ▲18일 ③신경자기조절과 불교수행 - 박병운(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심신통합치유학과 교수) ④뇌과학과 불교 : 생각의 출현 - 박문호(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 ▲25일 ⑤수행과 정신치료 - 이성환(前경희대 동서의학대학원 교수, 동서통합의원장) ⑥재가자의 선(禪) 수련과 도심사찰의 역할 - 수진스님(대한불교조계종 부산연합회장) 등으로 마련됐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동명대학교
홍보실
김종열
010-3460-0696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