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웹케시, 자사 전자금융 프레임워크 GS인증 획득

출처: 웹케시
2012-08-19 09:58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9일 -- 웹케시가 자사의 JAVA기반 전자금융 프레임워크인 ‘JEX프레임워크’가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주관하는 S/W품질인증인 GS인증을 획득하였다.

GS인증은 S/W품질 인증제도로서 단순 문서심사만이 아닌 실제 운영환경의 테스트베드를 통해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서 해당 인증을 획득하게 되면 조달청 및 나라장터 우선등록과 성능검사가 면제된다.

이번 GS인증을 획득한 JEX 프레임워크는 웹케시의 전자금융 10년의 노하우를 집약시켜 탄생한 전자금융 프로그램 개발에 사용하는 JAVA언어 기반의 프레임워크로서 전자금융 업무 구현에 충실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제공하여 재사용성이 뛰어나고 유연한 시스템을 쉽게 구현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업무 프로그램 개발의 표준화 된 틀을 제공하여 통일된 소스 형태와 표준 용어사용을 지원하며 전자금융 구현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예방 점검하고 모니터링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JEX 프레임워크는 이미 IBK기업은행, 새마을금고, 신협중앙회, HK저축은행, SC제일은행, 농협, CITI은행, 대구은행 등에 납품이 되어 금융뿐만이 아닌 정부 기관의 예산 및 연구개발 사업비, 보조금 등과 관련된 다양한 금융 관련 업무에 활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연계방안 및 확장이 가능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렇게 많은 분양에서 인정받고 있는 JEX 프레임워크는 이번 GS인증 획득을 통하여 그 우수한 품질을 국가로부터 인정받았으며 해당 인증을 통해 좀더 공격적이고 전방위적인 마케팅이 가능하게 되었다.

웹케시 개요
웹케시(대표 윤완수)는 IMF 이전 부산, 경남지역을 연고로 전자금융을 선도하던 동남은행 출신들이 설립한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1999년 설립 이후 지난 17년간 국내 최고 기술 및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SW 분야의 혁신을 이루어오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 기업전용 인터넷뱅킹 구축을 시작으로 2004년에는 CMS(자금관리서비스)를 금융권에 제공하며 사업을 확장했으며, 2014년 11월 국내 최초로 기업용 비즈니스 앱스토어 ‘비즈플레이’를 출시해 기업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월 업계 최초로 B2B 핀테크 연구센터를 설립하여 사례조사, 비즈니스 상품 개발 및 확산, 금융기관 대상 핀테크 전략수립 컨설팅 등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 및 컨설팅업무를 수행하며 B2B 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웹케시
기쵝조정센터 인사홍보팀
김도열 팀장
02-3779-061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웹케시
기쵝조정센터 인사홍보팀
김도열 팀장
02-3779-0618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