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경련,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 초청 경제정책위원회 개최

출처: 전국경제인연합회
2012-08-20 12:00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20일 -- 전국경제인연합회는 8월20일(월) 오후 롯데호텔에서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을 초청하여 2012년 제3차 경제정책위원회(위원장: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를 개최하였다.

현재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럽재정위기 및 내수침체 등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대부분 기업들은 투자와 고용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지만, 글로벌 수요 부진으로 투자유인이 줄어들고 있고 정치권의 기업활동을 위축시키는 정책도입 움직임 등으로 기업들은 매우 불안해하는 상황”이라면서, “지금은 투자를 저해하는 규제의 정비와 어려운 산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 등을 통해 투자를 유도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하였다.

박재완 장관은 인사말에서 “세계경제 침체가 당초 예상보다 회복이 늦어지고, 우리 경제도 그 영향으로 수출과 내수 두 엔진이 모두 활활 타오르지는 못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정부와 기업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온힘을 다해 극복해서, 상저·중저·하고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전경련 경제정책위원회는 ① 해외지급보증수수료 요율 개선 ② 정책금융기관의 국내 해운산업 지원 확대 ③ 임시투자세액공제 부활 등을 건의 하였다. 동 회의에는 현재현 위원장을 비롯해 경제정책위원회 위원 등 27명이 참석하였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언론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경제정책팀
02-6336-052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경제정책팀
02-6336-0522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