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Logo
2012-08-21 10:33
한국관광공사·부산시교육청·대학교 협력, 원어민강사 대상 부산시 공정관광상품 체험 실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21일 --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은 부산시교육청, 부산시 소재 대학교와 함께 오는 23일(목)에부산시 교육청 소속 신규 원어민 강사 40여명을 대상으로 공정관광상품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공정관광상품은 부산시 소재대학인 동명대, 동의대, 영산대가 컨소시엄을 이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시행하는 산·학 협력사업이다.

관광공사는 지난 6월 부산시교육청과 ‘교육관광(Edu Tour) 선진국을 향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거주 원어민 강사를 대상으로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모니터 요원으로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금까지 문경찻사발축제, 여수세계엑스포에 약 132명의 원어민 강사가 참가하여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이번 공정관광상품은 기존의 단순 둘러보기 여행이 아닌 현지인의 생생한 설명을 듣고 지역 주민과의 교류를 통해 문화를 이해하고 또 여행을 통한 이익이 현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

공정여행(Fair Travel)은 공정무역(Fair Trade)에서 파생된 개념으로, 현지의 올바른 문화를 소비하고 그 이익이 정당하게 지역주민들에게 돌아가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한다. 부산시 공정관광상품은 옹기마을, 기장대룡마을 등으로 구성된 동부산지역(갈맷길 솔바람여행)과 다대포 아트팩토리, 감천문화마을로 구성된 서부산지역(강나루 노을빛여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7월부터 9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시범사업이 실시된다. 여행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3개 대학의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현지 지역주민이 직접 가이드로 나서기도 한다.

한국관광공사 이병선 동남권협력단장은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모두 만족하는 ‘착한관광’인 공정관광 개념을 도입해 지역주민 참여형 관광상품을 적극 개발하고 부산의 숨은 매력을 내외국인에게 널리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동남권협력단은 부산시 교육청과 함께 지속적으로 부산시 거주 원어민을 대상으로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알리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한국관광공사
    동남권협력단
    정지인 과장
    051-608-9932
한국관광공사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동남권협력단
정지인 과장
051-608-9932
http://www.knto.or.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레저  관광/여행  사회  외국인/이민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