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링컨의 플래그십 세단 ‘2013 뉴 링컨 MKS’ 출시
  • - ‘2013 뉴 링컨 MKS’, 링컨의 장인정신으로 탄생한 동급최강 럭셔리 퍼포먼스 세단
    - CCD(연속댐핑제어)와 EPAS(전동파워스티어링)에 기반한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이 선사하는 다이내믹하면서도 놀랍도록 안정적인 주행환경
    - 스코트랜드산 최고급 가죽시트에서 듀얼패널문루프까지 차량 전체를 감싸는 디자인과 편의성의 아름다운 조화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21일 -- 링컨 테크놀로지로 빛나는 스마트 럭셔리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링컨의 플래그십 모델이자, 고품격 장인정신과 첨단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럭셔리 프리미엄 세단 ‘2013 뉴 링컨 MKS’를 21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

신형 V6 3.7L Ti-VCT 알루미늄 엔진으로 최대 출력 309마력과 최대 토크 38.3 kg·m, 탁월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2013 뉴 링컨 MKS’는 길이 5.2m, 너비 1.9m*, 탑승 공간 2,996 리터의 대형 프리미엄 세단으로, 주행경험에서부터 내외부 디자인까지 링컨의 제품 철학을 일관되게 반영하면서도 향상된 테크놀로지와 디자인을 적용해 동급 최강 모델로 새롭게 탄생했다.

동급 유일, 링컨만의 첨단 테크놀로지로 주행 안정감 극대화

‘2013 뉴 링컨 MKS’는 새롭게 적용된 링컨만의 첨단 테크놀로지를 통해 다이내믹·쾌적·안전성 등 주행의 모든 면에서 최대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연속 댐핑 제어(Continuously Controlled Damping, 이하 CCD) 기술에 기반한 최첨단 노면 지능형 전자식 서스펜션이다. CCD 기술은 차량이 주행하고 있는 노면 상태를 파악해 눈을 깜빡이는 것보다 짧은 시간(초당 500번)에 모든 바퀴로 전달되는 충격을 서로 다르게 흡수하게 하는 첨단 기술. 일례로 차량이 도로 위에 생긴 구덩이를 지나가게 될 경우, 즉시 댐핑 압력을 조절해 운전자가 느끼는 충격과 불편함을 최소화하여 보다 편안한 운전을 돕는다. 동급 차량에서 이 기능을 기본 장착한 것은 ‘2013 뉴 링컨 MKS’가 최초다.

또 하나의 특징은 전동 파워 스티어링(EPAS)을 갖춘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Lincoln Drive Control)’이다. 전동 파워 스티어링은 급격한 커브, 부드러운 주행 등 다양한 운전상황에서 파워 스티어링의 조작감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기술.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 시스템’은 전동 파워 스티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변속 레버를 변경하는 것만으로 핸들링 퍼포먼스 및 주행 퍼포먼스, 서스펜션, 변속기, 트랙션 컨트롤 등을 손쉽게 제어해 안정적인 주행과 함께 도로 환경에 맞는 맞춤식 운전을 가능하게 도와준다. 이번에 출시된 ‘2013 뉴 링컨 MKS’의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은 다이내믹 또는 쾌적한 주행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음의 두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 드라이브 모드(Drive Mode): 일상 생활에 어울리는 부드럽고 편안한 운전 경험 제공
- 스포츠 모드(Sport Mode): 견고한 스포츠 서스펜션 세팅으로 변화시켜 퍼포먼스 위주의 운전 경험 전달

럭셔리를 빛내는 링컨의 안전성

‘2013 뉴 링컨 MKS’의 프리미엄은 안전성으로 더욱 빛난다. 동급에서 유일하게 장착된 토크 벡터링(Torque Vectoring, 코너를 돌때 좌/우 바퀴의 회전수를 조정하여 더욱 안전하게 코너를 돌 수 있도록 돕는 기술)과 커브 컨트롤(Curve Control, 급한 코너를 빠른 속도로 회전할 때 네 바퀴 중 필요한 곳에 적절한 제동력을 가하는 기술)은 더욱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특히, 한쪽 차선이 인식되지 않는 경우 핸들 진동을 통해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는 차선 이탈 경고 장치’(Lane Keeping System)와 보조 제동 기능이 포함된 충돌 경고 장치(Collision Warning)는 위험을 감지하고 이를 알리는 수준을 넘어 보다 적극적으로 운전자의 안전을 지원하는 기능들이다. 보다 편안한 운전을 도와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과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Active Park Assist, 자동 주차 보조 기능) 등을 통해 주행 안정성과 편의성에 링컨 특유의 럭셔리함을 더했다.

링컨의 장인정신으로 재탄생한 New MKS

‘2013 뉴 링컨 MKS’는 럭셔리·친환경·편안함’(LUXURIOUS, ORGANIC, COMFORTABLE)의 키워드로도 표현될 수 있다. 새로운 링컨의 디자인 컨셉으로 재해석된 프론트 범퍼, 펜더, 본네트, 리어 범퍼 디자인과 두 배 이상 촘촘해진 폭포수 그릴은 여전히 링컨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링컨의 럭셔리 디자인 터치는 스티어링 휠의 방향과 연동되는 어댑티브 HID 헤드램프, LED로 점등되는 테일라이트, 패널이 완전히 열리며 뒷자석에서도 하늘을 볼 수 있도록 2중 유리로 구성된 듀얼 패널 문루프를 아우르며 차량 전체에 흐른다.

포드의 전설적인 대표 모델 ‘T’와 1950년형 ‘링컨 컨티넨탈’(Lincoln Continental)을 비롯해, 럭셔리 항공기나 요트의 실내에 주로 사용되는 스코틀랜드 ‘브리지 오브 위어’(Bridge of Weir™)사의 고급 소가죽을을 사용한 인테리어는 턱시도 스트립과 파이핑, 핸드 스티칭으로 고급스러움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특히, 링컨의 디자이너들은 가죽 본연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엠보싱 공법 대신 친환경·유기농 태닝 공법을 적용했으며, 머리받침 및 차량의 시트 쿠션은 친환경과 편안함, 오랜시간 지속되는 내구성을을 위해 콩 추출물을 주재료로 제작되었다.

스마트 테크놀러지, 스마트 럭셔리

2013 뉴 링컨 MKS는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계기판 등에도 디자인을 적용했고, 마이링컨 터치 시스템을 채택했다. 2013년 뉴 링컨 MKS는 전체적으로 한결 세련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보다 향상된 편의성을 제공한다. 특히, 4.2인치 풀 컬러 LCD가 채용된 클러스터와 새로운 5버튼 컨트롤이 장착된 스티어링 휠을 채택했다. 스티어링 휠의 가죽 밑으로 장착된 얇은 금속이 스티어링휠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히티드 스티어링 휠’(Heated Steering Wheel)은 혹한의 겨울에도 따듯한 운전환경을 제공한다.

스마트 테크놀로지는 8인치 디스플레이에 싱크(SYNC)가 포함된 마이링컨 터치(MyLincoln Touch) 시스템을 탑재했다. 또한, 음향 공학적 설계와 함께 정격 출력 700W·16개 스피커를 갖춘 THX® II 인증 오디오 시스템(THX II Certified Car Audio System)이 옵션으로 추가됐다.

포드코리아의 정재희 대표이사는 “’2013 뉴 링컨 MKS’는 링컨이 지닌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첨단 기술과 고급스러움이 조화된 링컨의 플래그십 세단”이라며, “럭셔리 브랜드 링컨의 진면모를 모두 보여주는 최고의 세단 ‘2013 뉴 링컨 MKS’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3 뉴 링컨 MKS’의 국내 판매 가격은 VAT를 포함 5,560만원이다.
  • 언론 연락처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홍보대행
    버슨-마스텔러
    한유진
    02-3782-6483
    Email 보내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링컨의 장인정신이 담긴 럭셔리 프리미엄 세단 ‘2013 뉴 링컨 MKS’를 배경으로, 복합문화공간 크링, 광주아시아문화전당 등 다양한 건축물로 많은 주목을 받아온 건축가 “장윤규” 씨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링컨의 장인정신이 담긴 럭셔리 프리미엄 세단 ‘2013 뉴 링컨 MKS’를 배경으로, 복합문화공간 크링, 광주아시아문화전당 등 다양한 건축물로 많은 주목을 받아온 건축가 “장윤규” 씨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300x202
480x324
3688x2488
  • 링컨의 장인정신이 담긴 럭셔리 프리미엄 세단 ‘2013 뉴 링컨 MKS’를 배경으로, 복합문화공간 크링, 광주아시아문화전당 등 다양한 건축물로 많은 주목을 받아온 건축가 “장윤규” 씨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 링컨의 장인정신이 담긴 럭셔리 프리미엄 세단 ‘2013 뉴 링컨 MKS’를 배경으로, 복합문화공간 크링, 광주아시아문화전당 등 다양한 건축물로 많은 주목을 받아온 건축가 “장윤규” 씨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 링컨의 장인정신이 담긴 럭셔리 프리미엄 세단 ‘2013 뉴 링컨 MKS’를 배경으로, 복합문화공간 크링, 광주아시아문화전당 등 다양한 건축물로 많은 주목을 받아온 건축가 “장윤규” 씨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자동차  승용차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