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3회 팔공산 달빛 걷기대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21일 -- 대구에서 이색적인 ‘낭만의 달빛여행’을 떠날 수 있는 행사가 개최돼 눈길을 끈다. 8. 25.(토) 오후 6시 30분부터 8. 26.(일) 오전 8시까지 봉무공원과 팔공산 일대에서 ‘제3회 팔공산 달빛 걷기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1주년을 기념하고 제93회 대구전국체육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걷기 행사다. 봉무공원 입구 주차장에서 출발할 예정으로 오후 5시부터 초청가수 공연 등 식전행사, 개회식, 경품추첨 등에 이어 오후 7시부터 본격적인 걷기대회가 진행된다.

팔공산 문화유적지를 테마코스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하는 가운데 달빛을 느끼고 물위를 스치는 바람소리 등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한다. 가볍게 걸을 수 있는 10km, 20km코스와 걷기 마니아와 직장인의 극기 훈련용으로 적합한 30km, 50km코스로 운영된다. 봉무공원을 출발해 파군재 삼거리와 구암마을, 팔공문화원, 지묘교, 공항교를 지나 성보학교, 동촌해맞이 다리, 불로교를 거쳐 다시 봉무공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팔공산과 금호강 일원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짜여져 있다.

참가신청은 인터넷 접수(http://yn803.com)와 현장접수 모두 가능하다. 현장접수의 경우 8. 25.(토) 출발 2시간 전까지 창구에 등록하면 되고, 참가비는 코스별로 1만 원에서 2만 원이다. 참가 지급품으로는 기념품, 배번, 코스지도, 생수, 간식, 완보메달과 완보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영남일보와 (재)대구시 걷기연맹이 주최하며 5천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언론 연락처
  • 대구광역시
    체육진흥과
    김경숙
    053-803-3833
대구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