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Logo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충북 영동 가곡권역 농촌마을 SNS활용 홍보교육 진행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9월 21일 --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원장 최재용) 김영윤 강사는 영동군과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주최한 충북 영동 가곡권역 농촌마을 종합개발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에서 SNS 활용 농가소득을 높이는 방법과 성공사례에 대해 특강하였다.

포도농사, 인삼농사, 과수농가, 벼농사, 특수농작물을 재배하는 천태산 햇산농촌체험 마을 주민들은 대부분 정보화 사회로부터 소외되고 컴퓨터와 인터넷에 접하기 힘든 환경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SNS로 홍보하여 판매하고 도시민을 농촌체험마을을 방문하게끔 홍보하는 블로그를 만들고 QR코드를 만드는 방법을 강연하였다.

또한 소비자와 소통을 하고 있는 동강애인, 황가네농장 등 농산물 인터넷쇼핑몰까지 성공사례를 소개하며 블로그에 신선한 농산물을 수확하는것과 상품으로 만드는 과정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제작해 포스팅하여 도시민 단골을 확보하여 농업인들의 땀으로 일궈낸 농산물을 홍보 판매하는 기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스마트폰으로 어플을 다운받고 큐알코드를 직접 만들어보고 또 동영상을 현장에서 찍어 유튜브나 페이스북,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 블로그에 사이트를 등록하고 고객을 유입하여 쇼핑몰로 공동구매하는 방법까지 이론적인 교육보다는 직접 실행을 하고 올리는 방법 그리고 다른 지역의 성공사례를 소개하였다.

김영윤 SNS 강사는 “이제 농어촌에 부는 SNS 성공사례를 전국적으로 벤치마킹하여 농어촌생활이 풍요해질 수 있는 그 날까지 소셜미디어의 역할과 SNS 교육에 힘을 더 쏟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02-553-8617, 010-2332-8617
    Email 보내기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