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 대국민 정책 공모전’ 개최

2012-12-18 11:08 | 보건복지부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12월 18일 --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저출산·고령사회에 적극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복지 정책 수립을 위하여 ‘저출산·고령사회, 밝은 미래를 위한 나의 정책제안’ 대국민 정책 공모전을 12월 19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저출산·고령사회’와 관련된 정책 제안이며, 출산율 제고를 위한 정책이나 고령사회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정책 등에 대해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낮은 출산율과 급격한 고령 인구 증가로 인한 성장잠재력 약화, 세대 간 갈등 등 국가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해야 할 일들에 대하여 국민들의 의견을 직접 들어보기 위해 마련되었다.

복지부는 정책 제안을 수렴하여 향후 저출산·고령사회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정책에 반영하여 국민적 관심과 정책의 체감도를 제고해나갈 계획이다.

공모전 참여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개인 또는 팀 참가 가능) 공모전 홈페이지(www.policycontest.or.kr)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횟수에 제한은 없다.

공모전 관련 상세 내용은 공모전 운영사무국에 문의 가능하다.

* 공모전 운영사무국 (T: 02-3446-5369, e-mail: cactus1009@naver.com)

공모전에 제출된 정책 제안은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 등 정책 방향 설정 및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수상작 발표는 2013년 1월 7일(월)이며, 수상자에게는 모두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저출산·고령사회 문제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10년 후, 30년 후를 내다보는 장기적이고 적극적인 대책을 수립하고 있다.”며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복지정책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많은 국민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이번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보도자료 출처: 보건복지부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보건복지부
고령사회정책과
김유향
02-2023-846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