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OTRA, 대전에 ‘글로벌역량강화지원센터’ 마련

‘이동코트라’ 운행으로 지방 중소기업 애로해결 현장 지원

출처: KOTRA
2013-01-10 06:00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1월 10일 -- KOTRA(사장 오영호)가 지방 중소기업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1.10일(목) 대전 무역회관에 ‘글로벌 역량강화 지원센터’를 마련했다.

‘글로벌역량강화지원센터’는 지난해 연간 120여회의 중소기업 대상 글로벌마케팅 교육 강좌가 코트라 서울 본사에서 개설, 운영되었으나 지방 중소기업은 수도권에서 개설된 강좌 수강이 어려웠다는 점을 감안, 지방 중소기업의 수강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키로 한 것이다.

동 센터에서는 전세계 119개 무역관을 보유한 KOTRA의 국가정보 강좌, 해외진출 성공사례, 세계문화 강좌와 산업/지역/주제별 주간강좌는 물론, 중소기업 글로벌연수를 위한 무료임대도 검토 중이며 글로벌시장을 대상으로 한 카이스트 예비창업자, 테크노파크 입주업체 등 창업자를 위한 해외마케팅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오영호 KOTRA 사장은 우리나라가 2년 연속 무역 1조달러를 달성했지만 30%대에 머물고 있는 우리 중소기업의 수출비중 확대 없이는 무역 2조달러로의 도약이 어렵다는 판단 하에 서울·경기지역 중심으로 편중된 기존 해외시장진출 전문 연수 프로그램을 지방으로 대폭 확대하기 위해 동 센터를 마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코트라는 향후 ‘글로벌역량강화지원센터’의 연수프로그램을 무역, 투자 중심의 연수 기능 이외에 해외시장에서 일자리를 창출하는 글로벌 창업 교육, 공무원·기업·학생 대상 국제경제 이해과정 개설, 외투기업 지방유치에 따른 투자유치 전문가 교육 등 특화된 교육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코트라는 지방 중소기업의 수출역량 강화를 위해 1월10일부터 ‘이동코트라’를 운영한다. ‘지방 중소기업을 해외로(지·중·해)’라는 슬로건으로 운영하는 이동코트라는 지방클러스터를 중심으로 산업단지, 농공단지 등 교통불편지역을 돌며, 소위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지방중소기업의 글로벌 역량강화는 물론,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1962년 한국 무역신화의 첫 단추인 제1차 경제개발 5개년계획에 뿌리를 두고 설립된 이후 수출시장 개척과 무역 1조 달러 달성에 첨병 역할을 해오고 있다.

언론 연락처

KOTRA
총무팀
김승욱 팀장
02-3460-711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KOTRA
총무팀
김승욱 팀장
02-3460-711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