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LG전자, 미국 대학농구 대축제 초고화질로 담다

NCAA 농구 4강전을 울트라HD TV로 초고화질 상영, 울트라HD 콘텐츠 활성화 계기 마련
VIP 전용 스카이박스/라운지에 4대, 팬 축제 행사장 ‘브래킷타운’에 1대 설치
이채로운 이벤트 통해 전기레인지, 프렌치도어 냉장고 등 주력 생활가전 소개

출처: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3-04-09 15:09
  • LG전자가 8일(현지시간) 애틀란타市 조지아돔(Georgia Dome)에서 84형 울트라HD TV로 NCAA 농구 챔피언십 4강전 녹화영상을 상영했다. VIP을이 라운지에 설치된 울트라HD TV로 미시건대와 시러큐스대 간의 경기 영상을 감상하고 있다.

  • LG전자가 8일(현지시간) 애틀란타市 조지아돔(Georgia Dome)에서 84형 울트라HD TV로 NCAA 농구 챔피언십 4강전 녹화영상을 상영했다. 사진은 경기장 인근 팬 축제 행사장인 브래킷타운(Bracket Town)에 설치된 84형 울트라HD TV로 초고화질 영상을 즐기고 있는 관람객들.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4월 09일 --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미국 대학농구 축제를 울트라HD로 상영하며 차세대 고화질 TV 경쟁에서 한발 더 앞서갔다.

LG전자는 8일(현지시간) ‘2013 NCAA(미국대학스포츠협회) 농구 챔피언십’이 열린 애틀란타市 조지아돔(Georgia Dome)에서 84형 울트라HD TV로 미시건大-시러큐스大 4강전 녹화영상을 상영했다. 북미 스포츠 경기를 울트라HD로 녹화 및 상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북미지역에서 울트라HD 콘텐츠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고자 CBS 및 터너스포츠(Turner Sports)와 이 행사를 공동 기획했다. 경기 영상을 VIP전용 스카이박스 및 라운지에 설치한 울트라HD TV 4대로 상영했다.

LG전자는 경기장 인근 팬 축제 행사장인 ‘브래킷타운(Bracket Town)’에도 울트라HD TV를 1대 설치, 일반 팬들에게 다양한 울트라HD 전용 콘텐츠를 선보였다. 브래킷타운 관람객들은 별도로 마련된 ‘LG부스’에서 84형 울트라HD TV, 2013년형 시네마3D TV 등 올해 전략 제품을 시연했다.

LG 84형 울트라HD TV는 IPS(In-Plane Switching) 패널을 적용해 색정확도가 높고 어느 시청 각도에서도 화면 왜곡이 없다. 또 고해상도 데이터 처리 기술인 ‘시네마 3D 울트라 엔진’을 탑재해 울트라HD 화질 영상을 손실없이 표현할 뿐만 아니라 일반 HD급 영상도 울트라 HD 해상도에 맞게 선명하고 부드럽게 보정해준다. LG전자는 HD(1,920×1080) 보다 4배 높은 울트라 HD(3,840×2,160) 해상도를 제공하는 이 제품을 지난해 10월 미국에 출시했다.

한편, 이채로운 생활가전 제품 소개 이벤트도 화제였다. 결승전이 열리기 하루 전 대학 농구팀 감독들은 조지아돔에서 ▲매직스페이스가 적용된 프렌치도어 냉장고 ▲전기레인지 ▲스팀 식기세척기 등을 활용해 요리는 물론 뒷정리 실력까지 겨뤘다. LG전자는 이 특별 이벤트에서 우승한 감독 명의로 ‘미국 암 협회(American Cancer Society)’에 2만 달러를 기부했다.

NCAA 농구 챔피언십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농구 상위 68개 팀이 출전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부를 가리며, 최종 4강전에만 20만 명이 넘는 관중이 운집하는 초대형 스포츠 이벤트다. 미 전역 농구 팬들의 뜨거운 열기 때문에 ‘3월의 광란(March Madness)’이라고도 불린다.

LG전자 미국법인장 박석원 부사장은 “북미 최초의 울트라HD 스포츠 콘텐츠 제작 및 상영에 참여하며 LG전자가 차세대 초고화질 TV 선두업체임을 입증했다”며 “콘텐츠 제작사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초고화질 시대를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전자제품, 모바일 통신 기기 및 가전 제품 분야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117개의 사업장을 두고 있다. 2011년 54조 2천 6백억원에 달하는 전 세계 매출을 올린 LG전자는 홈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홈 어플라이언스, 에어컨디셔닝 & 에너지 솔루션의 네 개 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면 TV, 휴대기기, 세탁기, 에어컨, 세탁기 및 냉장고 부분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제조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5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53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