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새마을부녀회중앙연합회, ‘2013 전국 다문화가정 힐링콘서트’ 개최

출처: 새마을운동중앙회
2013-05-07 08:58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5월 07일 -- 새마을부녀회중앙연합회(회장 백옥자)는 5월 9일(목) 오후 2시 충청북도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주공연장에서 충청북도 도지사와 의회의장을 비롯한 내외 관련인사와 새마을부녀회원, 결혼이주여성 등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전국 다문화가족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We′re One (우리는 하나), Healing & Sharing(치유와 나눔)이라는 주제로 치러지는 이번 콘서트는 전국의 결혼이주여성들이 재능과 특기로 지역사회에 기여함으로써 소속감을 가지게 하고, 서로 간에 이해와 소통의 장을 형성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는 각 시도별로 미리 치러진 오디션에서 선발된 결혼이주여성 14팀이 모여 다양한 장르의 한국노래로 경연을 펼치는 것은 물론 각국 특유의 장기를 뽐낸다. 태국에서 온 경기도대표는 태국전통춤을, 중국에서 온 전북대표는 변검과 훌라후프를 선보일 예정이며, 밸리댄스를 준비한 몽골 참가자(전남대표)도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결혼이주여성들은 필리핀, 중국, 태국, 캄보디아, 몽골 등 다양한 나라의 출신으로 적게는 약 2년, 많게는 13년 동안 한국생활을 해 왔다. 그동안 다문화가정을 위한 전국적인 행사가 흔치 않았던 만큼 참가자들 뿐 아니라 관람을 위해 공연장을 찾는 전국의 여러 다문화가족에게도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다문화가정과 이웃 간 문화의 차이를 좁히고, 한국사회에 무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부녀회원과 결혼이주여성 간에 멘토-멘티 결연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학교와 사회 속에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방과후교실과 다문화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전국 다문화가족 힐링콘서트는 안전행정부, 여성가족부, 충청북도, 2013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새마을운동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가 후원한다.

새마을운동중앙회 개요
새마을운동중앙회는 건강한 사회공동체를 지향하는 국내 최대의 국민운동 단체로서 전국 200만 회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언론 연락처

새마을운동중앙회
홍보부
권민정
02-2600-367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새마을운동중앙회
홍보부
권민정
02-2600-367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