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과개미 Logo
2013-08-07 10:55
초등학생 87%, “다시 태어나도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고 싶어요”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8월 07일 -- 교육전문기업 노벨과개미와 노벨아이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친구들은, 다시 태어난다면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고 싶은가요?’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였다.

이번 설문조사는 두 회사의 온라인 초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피아(http://www.nobelpia.com)를 통해 6월 4일부터 7월 8일까지 34일 동안 실시되었으며, 총 681명이 설문에 참여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초등학생의 87%가 ‘다시 태어나도 대한민국에서 다시 태어나고 싶어요’라고 응답했다.

“우리 친구들은, 다시 태어난다면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고 싶습니까?”라는 질문에 초등학생 총 응답자 681명 중 592명, 87%가 “네. 대한민국에서 다시 태어나고 싶어요.”라고 답했고, 89명, 13%가 “아니오. 다른 나라에서 태어나고 싶어요.”라고 응답했다.

“다시 태어나도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고 싶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오래된 역사와 아름다운 문화 유산을 가지고 있어서”라는 응답이 49%(293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뒤를 이어 “자유가 있는 민주주의 국가라서” 23%(135명), “사계절이 있고, 자연 환경이 아름다워서” 16%(96명), “이웃, 사람들 간에 정이 많아서” 7%(40명),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들이 많아서” 5%(28명)로 나타났다.

반면 그 뒤를 이은 질문 “다시 태어난다면,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고 싶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에는 89명 중 “범죄가 많이 일어나는 것 같아서”가 53%(47명)로 가장 많았으며, “입시 전쟁에 시달리고 싶지 않아서“ 29%(26명), “정치가 부패한 것 같아서” 9%(8명), “빈부격차가 심각한 것 같아서” 7%(6명), “복지 제도가 부족한 것 같아서” 2%(2명)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로 볼 때 초등학생 대부분은 다시 태어난다면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고 싶고, 우리나라에 대한 자부심도 강한 것으로 조사됐다.

노벨아이 온라인전략팀 관계자는 “노벨상아이 초등학교 친구들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에 대한 자부심도 강하고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노벨상아이 친구들이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자부심을 잊지 말고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노벨아이
    온라인전략팀
    문지희 대리
    02-2189-6054
    Email 보내기
노벨과개미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노벨아이
온라인전략팀
문지희 대리
02-2189-6054
Email 보내기

노벨과개미와 노벨아이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친구들은, 다시 태어난다면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고 싶은가요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였다. (사진제공: 노벨과개미)
노벨과개미와 노벨아이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친구들은, 다시 태어난다면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고 싶은가요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였다.
(사진제공: 노벨과개미)
300x222
480x354
914x675
  • 노벨과개미와 노벨아이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친구들은, 다시 태어난다면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고 싶은가요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였다. (사진제공: 노벨과개미)
  • 노벨과개미와 노벨아이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친구들은, 다시 태어난다면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고 싶은가요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였다. (사진제공: 노벨과개미)
  • 노벨과개미 (사진제공: 노벨과개미)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이러닝  문화/연예  출판  조사연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