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외식 마케팅, 소셜커머스 지고 블로그 마케팅 뜬다”

블로그 마케팅, 비용 대비 효과 커

출처: 비씨엔엑스
2013-08-13 17:45
  • 포앤시드니 묵동자이점/성신여대점 남덕현 대표.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8월 13일 -- 포앤시드니 묵동 자이점과 성신여대점을 운영하는 남덕현 대표는 다수의 외식업 경영 노하우로 자신 있게 가게를 오픈했다. 하지만 2층에 위치한 입지 조건 때문에 손님들의 발길이 뜸해 고민이 많았다. 소셜커머스를 통해 할인 쿠폰도 판매해 봤지만 반값 손님들이 한 번에 몰려오는 탓에 직원들의 고충만 늘었다. 반값 할인으로 순익을 남기지 못했고, 할인이 종료된 후에 재방문율 또한 낮아 지속적인 마케팅 효과가 없었다.

소셜커머스에 대한 실망 이후 다른 마케팅 수단을 찾던 중, 남덕현 대표는 블로그 마케팅을 알게 되었고 위드블로그(http://withblog.net)를 통해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했다. 위드블로그는 15만 명의 우수한 블로거 회원들 중에서 포앤시드니에 적합한 리뷰어를 선정했고, 이들을 통해 수준 높은 블로그 리뷰를 만들었다. 이는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로 이어져 포앤시드니의 매출은 크게 증가했다.

남덕현 대표는 “블로그 마케팅 이후 확실히 손님 늘었고 결국 매출 증대로 이어져 매우 만족하고 있다. 소셜커머스는 다시 하고 싶지 않지만, 블로그 마케팅은 앞으로 오픈하게 될 새로운 지점에도 꼭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블로그 마케팅을 적극 추천했다.

포앤시드니의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한 위드블로그는 국내 최대 회원 수, 최장 서비스, 최고 마케팅 사례를 보유한 블로그 마케팅 1위 기업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네이버와 공식 제휴를 통해 그린리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위드블로그의 정연 부사장은 “현재 외식업계의 마케팅 방식은 소셜커머스에서 블로그마케팅으로 이동하고 있는 추세이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입소문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격 할인으로 눈길을 끄는 소셜커머스와는 달리 블로그 마케팅은 맛, 서비스 등 가게에 대한 진정성 있는 정보로 다가가기 때문에 외식업 마케팅에 더욱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위드블로그는 380여 개의 업체와 외식 마케팅을 진행중이며 포앤시드니 외에도 아워홈, 가나안덕, 착한낙지, 서가앤쿡 등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비씨엔엑스 개요
지난 9월 30일 블로거 수익창출 서비스 ‘위드블로그(withblog)‘를 운영하던 ‘블로그칵테일’과 리뷰 기반 쇼핑몰이자 전자상거래 서비스 `엑스피(Expy)`를 개발한 ‘엑스피’가 합병해서 ‘비씨엔엑스(BCNX)‘라는 새로운 법인으로 탄생했다. 양사는 스타트업으로 분류는 되지만 스타트업이란 단어가 보편화되기 이전 벤처로 불리우던 회사들로 스타트업 중에서는 중견이라고 할 수 있다. 비씨엔엑스는 ‘BlogCocktail’과 ‘Expy’에서 나온 명칭으로 ‘블로그칵테일과 엑스피’란 의미이다. 새로운 법인명이지만 과거 양사의 존재감을 담은 직관적인 법인명이라고 할 수 있다.

언론 연락처

비씨엔엑스
신현이 팀장
070-8667-345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