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11 09:59
디지털 흔적을 근본적으로 지우는 디지털 소멸 시스템(DAS) 기술 등장
  • - DAS(Digital Aging System)는 모든 디지털 컨텐츠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노화 및 사망케 하여 0바이트로 소멸하게 하는 기술로써 ‘잊혀질 권리’에 부합
    - 단순 인터넷 data삭제를 넘어 막대한 서버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 할 수 있는 원천 기술
    - 초등학교 현직 교사, 제자의 사연에서 영감을 얻어 국내 특허 등록 완료 및 세계 특허 진행 중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9월 11일 -- ‘한번 생성된 디지털 data는 영원 불멸 하다’는 기존의 고정관념 대신, 인간의 생로병사를 디지털에 적용한 세계최초의 모델이 나왔다.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악성 댓글, 사진 등 통제 되지 않는 디지털 data문제가 대두되는 시점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디지털 소멸 시스템(Digital Aging System) 이라 지칭된 이 특허는, 디지털 data 내에 인간 유전자의 ‘텔로 메어’처럼, 일종의 <에이징 타이머>를 장착하는 방식인데, 즉, 사용자가 글을 쓰거나 사진을 올릴 때 사전에 타이머로 에이징 시점을 셋팅 해 놓으면, 해당 data의 만료기한에 data가 시한폭탄처럼 소멸하는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흔적을 근본적으로 지울 수 있는 이번 기술은 세계 최초로 특허 등록을 한 특허권자 이경아 씨와 전용실시권자 ㈜스누라가 연내 프로그램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이 가동될 경우 각종 인터넷 및 SNS 상에 떠도는 사진, 동영상,게시글, 댓글, 리트윗 등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 검색을 통해 세상 곳곳으로 재 전파 되고, 영구불멸의 상태로 존재하는 폐단을 근본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법제화가 논의되고 있는, 온라인상의 개인 정보를 삭제 요구가능 한 “잊혀질 권리”에 전세계적 핵심 기술이 될 것이라 예측했다

특히, 특허를 출원 한 현직 초등학교 교사인 이경아씨는 제자가 초등학생 당시 철없이 올린, 지워지지 않는 인터넷 게시물 때문에 중학생이 되어서도 상처를 받아 하소연 했던 사연에서 영감을 얻어 ‘디지털 에이징 시스템’ 을 발명하게 되었다 라고 한다.

한편, 관련 포탈업계에서는 이 기술이 ‘단순이 개인 data를 인터넷에서 없애는 것에 한정되지 않고 기존의 막대한 서버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해 줄 수 있다’라며 디지털 소멸 관련 시장 규모는 국내에서만 1조원이 넘고, 나아가 국내 기업이 원천기술을 보유함으로써 전세계적으로 그 규모 또한 100조원 이상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전재호 (주)스누라 대표이사는 “앞으로 모든 개인pc 및 스마트폰과 인터넷 포탈기업 그리고 하드웨어 관련 회사들이 DAS를 통해 자신의 자발적인 에이징 설정으로 개인 pc나 스마트폰 및 서버에 불필요한 정크데이타(Junk data) 를 자동으로 소멸시킬 수 있다.” 라며 “ 개인저장공간 확보, 사생활 침해 보호 및 잊혀질 권리에 대한 보호장치를 확보하고 과도한 서버비용의 획기적인 절감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라고 DAS 기술의 의의를 말했다.

현재 이 기술은 해외특허 출원을 위해 이미 스위스에 소재한 PCT(국제특허조사기관)에서 전세계 우선권을 보장받은 상태이고, 유명 대형 특허 로펌을 통해,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등에 국제특허 출원 의뢰 중이다.

[참고 1] DAS의 주요 기능

DAS가 실행되는 환경은 아래 3가지를 포함, 모든 디지털 환경이다.
1) 서비스 사업자(포털 등)의 ‘Admin 단’에서의 실행
2) 퍼스널 사용자의 직접적인 프로그램 설치에 의한 실행
3) 하드웨어의 OS 및 펌웨어 적용 시, 실행 등
* 모든 디지털의 생성 단계에서부터 근본적으로 Aging 시스템을 가동하는 근본적 방식.

마치 선풍기 타이머처럼, DAS Timer가 작동되어, 댓글, 게시글 등의 생성시에 그 소멸의 시점과 노화의 방식을 결정하게 됨.

DAS 시스템이 가동되면, 모든 프로그램은 ‘빛 바래기’, ‘노이즈 끼기’, ‘변형되기’ 등의 방식을 통해, 노화가 진행되며, Data 생성자나 방문자가 없다면, 노화는 더욱 촉진되고, 아무도 찾지 않는 가치 없는 상태가 되면, DAS 로직에 의해, 0바이트로 소멸하게 됨.

또한, DAS 사용자의 사용 HISTORY를 www.logmemory.com 과 연계하여 Full SCRIPT로 기록.

[참고 2] DAS의 가치

- <디지털 소멸> 이라는 미개척 분야 선두 기술 역할 : 기존에는 Data의 생성과 저장에만 관심
- 빅 데이터 시대의 획기적인 검색 효율의 향상 : Junk data 삭제를 통한 검색의 효율성 증대
-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호 : 잊혀질 권리를 개인 스스로 지킬 수 있음
- 저장소 절감 및 라이선스 매출 : 전체 저장소 효율의 10~20% 절감 기대, 라이선스 매출은 5조 이상

[참고 3] 발명자소개

이경아
1973년 대전 생
2004 한국 교원 대학교 졸
2002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졸
[경력] 2004 경기도 교육공무원 / 현재, 경기도 ‘ㅅ’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
  • 언론 연락처
  • DAS(Digital Aging System)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김한나 대리
    010-2958-6609
    Email 보내기
마커그룹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DAS(Digital Aging System)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김한나 대리
010-2958-6609
Email 보내기

디지털 흔적을 근본적으로 지우는 DAS(Digital Aging System) 기술을 특허출원한 이경아 씨 (사진제공: 마커그룹)
디지털 흔적을 근본적으로 지우는 DAS(Digital Aging System) 기술을 특허출원한 이경아 씨
(사진제공: 마커그룹)
240x300
384x480
630x787
  • 디지털 흔적을 근본적으로 지우는 DAS(Digital Aging System) 기술을 특허출원한 이경아 씨 (사진제공: 마커그룹)
  • 디지털 흔적을 근본적으로 지울 수 있는 이번 기술은 세계 최초로 특허 등록을 한 특허권자 이경아 씨와 전용실시권자 스누라가 연내 프로그램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제공: 마커그룹)
  • 디지털 모든 컨텐츠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노화 및 사망케 하여  0바이트로 소멸하게 하는 기술(DAS)이 개발됐다/ (사진제공: 마커그룹)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인터넷  개발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