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부천시, 급식관리 발주량 산출 전산프로그램 개발

출처: 부천시청
2013-10-18 10:47

부천--(뉴스와이어) 2013년 10월 18일 -- 부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소규모 어린이집에 대한 급식관리를 확대지원하기 위해 소규모 맞춤형 ‘발주량 산출 전산프로그램’을 개발했다.(http://www.ccfsm.net)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발주량 산출 전산프로그램’은 기존의 만3~5세 식단에 적용했던 것을 20인 이하 소규모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이유식 초기·중기·후기, 만1~2세용, 오전간식죽식, 지역아동센터 식단과 표준 레시피를 추가해 개발한 것이다.

지난 2012년 부천센터는 식단관리와 구매 관리가 손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발주량 산출 전산프로그램’을 전국 최초로 개발해 센터에 등록된 50~99인 규모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의 급식업무에 활용한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 개발로 인해 식재료 산출을 빠르고 쉽고 과학적으로 하게 되어 잔반·잔식과 식재료비가 감소하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배미애 팀장은 “‘발주량 산출 전산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편식교정과 영양섭취가 향상되어 현재 많은 기관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부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앞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발주량 산출 전산프로그램’을 많은 기관에 전파하여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급식관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언론 연락처

부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배미애
032-610-344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부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배미애
032-610-3447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