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시세이도, 모발 재생 연구시설 오픈

시세이도 세포 배양증식 센터

출처: Shiseido Company, Limited
2014-04-22 19:05
  • 시세이도 세포 배양증식 센터의 연구작업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4년 04월 22일 -- 시세이도(Shiseido Co., Ltd., www.shiseidogroup.com)(도쿄증권거래소:4911)는 시세이도 세포 배양증식 센터(Shiseido Cell-Processing and Expansion Center (SPEC))를 2014년 5월 1일 오픈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일본 고베 바이오메디컬 혁신 클러스터(Kobe Biomedical Innovation Cluster)에 위치한 이 센터는 상업화를 목적으로 모발재생 약품 연구 및 개발에 집중한다.

일본 정부가 경기부양 정책의 일환으로 새로운 법률 제정과 기존 법률 개정을 통해 모발 관련 산업을 육성하는 상황에서 모발재생 약품은 새로운 유망사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시세이도는 오랜 기간 동안 모발재생 약품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와 상업화 작업에 매진해왔다.

시세이도 모발재생 약품 테크놀로지

탈모증과 가는 모발 치료를 위한 재생 약품의 임상적용을 목표로, 시세이도는 2013년 7월 캐나다의 바이오벤처 회사인 리플리셀 생활과학 기업(RepliCel Life Sciences Inc., www.replicel.com)(이하 ‘리플리셀’)과 기술 협약을 통해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리플리셀 헤어-01(RepliCel Hair-01 (RCH-01)) 모발 재생 기술에 대한 독점 라이센스를 획득했다.

리플리셀 헤어-01은 10년 이상의 과학적 연구를 통해 개발되었고 리플리셀의 1차 임상 실험을 통해 인체에 대한 안정성이 입증됐다. 리플리셀은 모낭중간엽줄기세포(hair follicle mesenchymal stem cells) 배양과 일본 미국 호주 및 유럽연합 국가에서의 기술사용에 대한 특허를 보유 중이다. 리플리셀 헤어-01은 환자의 두피에서 추출된 모낭[2]에서 분리한 특별한 세포[1]를 배양해 탈모된 두피에 이식(주사)해, 기존에 남아있는 모낭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새로운 모발이 자라도록 유도하는 “자가세포이식 테크놀로지”다.

[1] 모발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Dermal Sheath Cup 세포
[2] 모낭이란 모발의 생성과 성장을 돕는 다양한 형태의 세포로 구성된 피부조직이다.

고베 바이오메디컬 혁신 클러스터

고베 바이오메디컬 혁신 클러스터는 일본 정부가 첨단 의약품 개발을 촉진하고 국제 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간사이 혁신국제전략종합특구(Kansai Innovation International Strategic Comprehensive Special Zone)의 핵심 시설이다. 생활과학에 중점을 둔 일본 내 최대의 클러스터 지역으로, 재생 약품에 대한 과학적 연구 및 지식 기반을 토대로 임상적용 가능한 약품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고베 바이오메디컬 혁신 클러스터
고베 포트아일랜드에 위치한 고베 바이오메디컬 혁신 클러스터는 고베시의 산업계와 학계 그리고 정부의 공조를 통해 개발 약품의 상업화를 도모한다. 270여 개의 바이오메디컬 회사와 학술단체, 의학 및 정부기관이 이 지역에 위치해있으며, 재생 약품의 임상적용과 새로운 의약품 및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공조하고 있다.

· 바이오메디컬 연구활동 비즈니스 지원센터
시세이도 세포 배양증식 센터(SPEC)는 연구와 CPC 분야로 구성된 핵심 시설인 바이오메디컬 연구활동 비즈니스 지원센터(Business Support Center for Biomedical Research Activities)에 위치할 예정이다. 이 센터는 재생 약품의 연구와 상업화에 필요한 지원과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건설됐다.
주소: 1-5-5 Minatojimaminamimachi, Chuo-ku, Kobe-shi, Hyogo 650-0047, Japan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shiseido.co.jp/releimg/2289-e.pdf에서 찾을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 연락처

시세이도(Shiseido Co,. Ltd.)
홍보부
타츠요시 엔도(Tatsuyoshi Endo)
81-3-6218-5200
tatsuyoshi.endo@to.shiseido.co.jp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