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NTT 커뮤니케이션즈 조사 결과…아시아 지역 전자상거래 시장 성장 잠재력이 크지만 사업 확장에는 난관 많아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들, ‘지불 솔루션’이 아시아 지역 시장 진출에 핵심 요소라고 확인

출처: 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2014-07-15 09:25
  • 백서에서 아시아 및 중국 지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대하여 알아볼 수 있다.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4년 07월 15일 -- 글로벌 온라인 상거래 업체의 80% 이상이 향후 12개월 동안에 아시아 지역의 전자상거래 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갖고 있는 가운데 거의 모든 응답자(99%)들이 이 지역 시장, 특히 중국에서 기반을 구축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NTT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www.hk.ntt.com/index.html)의 조사 연구 결과 나타났다.

‘아시아 지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기회와 도전’(Breaking into the e-Commerce Market in Asia: Opportunities and Challenges)이라는 제하의 조사 연구에서는 영국 및 미국에 본사를 둔 유통, 게임, 관광 및 환대 산업 분야의 의사 결정자 200명을 인터뷰하여 아시아 지역 전자상거래 시장의 사업 잠재력과 당면한 문제점, 그리고 이러한 문제들을 극복하는데 지불 솔루션 업체들이 담당해야 할 역할 등을 평가했다.

응답자의 3분의 2는 자기 회사의 아시아 및 중국 내 전자상거래 물량이 향후 3년 동안의 시장 성장 잠재력에 비추어 10~50%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이번 조사 연구에서는 이 지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극복해야 할 여러 가지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주요 연구 결과는 아래와 같다.

1. 응답자의 80% 이상은 글로벌 전자상거래가 사업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2. 대(大)중화권은 잠재력이 큰 전자상거래 시장이다. 중국 본토(79%), 홍콩(66%) 및 대만(57%)이 향후 12개월 동안 아시아 지역 전자상거래를 확대하는데 가장 인기 있는 시장으로 지목되었다.
3. 아시아 지역[1]에서 전자상거래 사업을 추진하는데 대부분의 응답자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은 현지 세금 관련 법규 및 준수(50%), 현지 시장의 요구사항(46%), 언어 장벽(44%), 운송의 어려움 및 비용(42%), 현지 선호 지불 형태(37%) 및 국가간 통화 결제(37%) 등이다.
4. 아시아와 중국에서 전자상거래 사업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 성공 요소는 매입 사업자(acquirer; 은행)와의 연결(45%)로 지목되었다. 그 다음 중요한 요소는 위험성 및 사기 관리(43%), 글로벌 매입 사업자와의 연결(35%), 아시아 지역 매입 사업자와의 연결(30%) 및 대체 지불 수단(30%) 등이다.
 
아시아의 독특한 전자상거래 시장 환경에 적응하려면 지불 솔루션 제공 업체가 매우 중요하다

NTT커뮤니케이션즈 아시아의 타이런 린치(Tyrone Lynch) 인터넷 상거래 담당 부사장은 “아시아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들에게 잠재력이 큰 시장이지만 통화 규제, 세금 관련 법규, 사업 허가 요건, 현지 지불 수단 등 사업 운영 상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현지 지식의 부족으로 인해 사업의 성공이 지장을 받고 있다”며 “이들은 매입 역량이 큰 현지 지불 솔루션 제공업체들의 도움이 있어야 아시아의 복잡하고 역동적인 전자상거래 시장을 헤쳐나갈 수 있다”고 밝혔다.

린치 부사장은 이어서 “특히 중국은 국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전통적인 주력 지불 수단이 아직 널리 보급되지 않은 독특한 시장이다”며 “급성장하고 있는 광대한 중국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소비자들에게 자기가 원하는 현지 지불 수단으로 가격을 지불하게 하면서 독특한 지불 환경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에 NTT커뮤니케이션즈는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온라인 시장을 확대하고 각국의 현지 시장 문제를 경감시키기 위한 전자상거래 지불 솔루션(payment solution, http://goo.gl/zkvygI)을 발표했다”고 덧붙였다.
 
‘아시아 지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기회와 도전’ 연구 보고서는 www.nttcominsight.com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보고서 동영상 하이라이트(http://www.youtube.com/watch?v=QIL9v9Q3oPE)

[1] 중국 본토 제외

방법론

NTT커뮤니케이션즈는 시장 조사회사인 밴슨 본(Vanson Bourne)에 의뢰하여 영국 및 미국에 본사를 둔 유통, 게임, 관광/환대 산업 분야 전자상거래 업체의 의사 결정자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 연구를 실시했다. 조사 대상자 자격 기준은 회사의 전자상거래 부문 연간 매출이 1,200만 달러 이상이고 아시아 및/또는 중국에서 전자상거래 사업을 운영하는 회사 소속 의사결정자로 했다.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소개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는 기업의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ICT)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컨설팅, 아키텍처, 보안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제공 서비스들은 주요 글로벌 티어1 IP 네트워크, 196개 국가/지역을 연결하는 Arcstar Universal One™ VPN 네트워크 그리고 150여 개의 보안 데이터 센터 등을 포함한 동사의 전 세계 인프라의 지원을 받는다. NTT Communications의 솔루션은 Dimension Data, NTT DOCOMO 및 NTT DATA 등과 같은 NTT Group 소속 기업들의 글로벌 자원들을 활용한다.

NTT컴 아시아(NTT Com Asia) 소개

NTT 컴 아시아(NTTCom Asia)는 홍콩, 마카오, 대만 및 한국을 포괄하는 NTT커뮤니케이션즈의 동아시아지역 본사이다. 이 회사는 기업 내 네트워크,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호스팅, 전자상거래 솔루션, 관리형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홍콩에서 전액출자 자회사인 HKNet을 운영하고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www.ntt.com.hk | www.hknet.com | www.facebook.com/nttca | http://www.linkedin.com/company/ntt-com-asia-limited 에서 볼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4071400539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언론 연락처

NTT 컴 아시아(NTT Com Asia Ltd)
태미 추이(Tammy Tsui)
+852-3793-0396
tammy.tsui@ntt.com.hk
프리실라 쿽(Priscilla Kwok)
+852-3793-0937
priscilla.kwok@ntt.com.hk

바이트 글로벌 홍콩(Bite Global Hong Kong)
아만다 도(Amanda Do)
+852-2534-8713
Amanda.do@biteglobal.com
제니퍼 유(Jennifer Yu)
+852-2534-8734
jenniferyu@bitegloba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