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PSE의 새로운 gCCS 시스템 모델링 테크놀로지, 쉘 피터헤드 프로젝트에 사용

gPROMS 기반 소프트웨어로 가동의 유연성을 위한 디자인 평가에 사용

출처: Process Systems Enterprise Ltd
2014-08-01 14: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4년 08월 01일 -- 첨단 프로세스 모델링 전문업체인 프로세스 시스템즈 엔터프라이즈(Process Systems Enterprise, 이하 PSE)는 오늘 쉘 피터헤드 탄소포집 및 저장(Shell Peterhead carbon capture and storage, 이하 CCS) 프로젝트가 영국에서 전체 CCS 체인 디자인 및 가동을 위해 자사의 gCCS® 시스템 모델링 환경을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첫 사례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영국 에너지 기후변화부(Department of Energy and Climate Change, DECC)의 CCS 상업화 경쟁(Commercialisation Competition)의 일환으로, 쉘과 SSE 제너레이션 리미티드(SSE Generation Limited)는 세계 최초로 가스화력발전소에서 이산화탄소를 포집하는 대규모 에너지 프로젝트 개발을 추진 중이다. 골든아이(Goldeneye) 부지에서 피터헤드 발전소에서 방출되는 이산화탄소가 포집 및 저장될 예정이다.

gCCS는 발전소로부터 이산화탄소 포집, 압축, 이동에서 주입까지 전체 CCS 체인에 걸쳐 설계 및 가동 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세계 최초의 프로세스 모델링 환경이다. gCCS는 개발자들이 전체 체인에 걸쳐 다양한 체인 요소들의 상호작용과 정보 처리 상호 운용의 문제를 검토할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됐다.

이 gCCS 소프트웨어는 아민계(amine-based) 포집 플랜트의 일시적인 상태와 그것이 전체 시스템에 통합되었을 때 가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젝트의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링 및 설계(Front-End Engineering Design, FEED) 연구 단계 과정에서 사용된다. 특히 이 소프트웨어는 정상 경우와 설계를 벗어난(off-design) 가동 시나리오들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더 다양한 CCS 체인 내의 포집 프로세스 설계의 유연성을 입증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최초로 시행되는 CCS 프로젝트에 있을지 모르는 기술적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PSE의 알프레도 라모스(Alfredo Ramos) 전력 및 CCS 사업부 총괄 겸 개발 리더는 “이야말로 CCS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gCCS를 제대로 적용할 수 있는 대규모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며 “영국에서 최초로 상업적 사용이 이뤄지고 이처럼 중요한 개발에 이용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 달 초 론칭된 gCCS는 에너지기술연구소(Energy Technologies Institute, ETI)가 CCS 시스템즈 모델링 툴킷 프로젝트(CCS Systems Modelling Tool-kit project)에 300만 파운드를 지원함으로써 상업적인 지원을 받은 프로젝트다. 영국에서 비용효율적인 CCS 시스템의 미래 설계, 가동 및 배포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이 프로젝트에는 E.ON, EDF, Rolls-Royce, CO2DeepStore, PSE, E4tech가 참여했다.

PSE의 gPROMS 첨단 프로세스 모델링 플랫폼에 구현된 gCCS는 이미 전 세계의 대학 및 연구기관에서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

피터헤드 프로젝트(Peterhead project) 소개

자세한 정보는 http://www.shell.co.uk/gbr/environment-society/environment-tpkg/peterhead-ccs-project.html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 연락처

프로세스 시스템즈 엔터프라이즈(Process Systems Enterprise)
케이트 버니스(Kate Burness)
+44-20-8563-0888
k.burness@psenterprise.com
www.psenterprise.com/news/pr140731.html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프로세스 시스템즈 엔터프라이즈(Process Systems Enterprise)
케이트 버니스(Kate Burness)
+44-20-8563-0888
k.burness@psenterprise.com
www.psenterprise.com/news/pr140731.html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