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Logo
2014-08-11 11:22
예탁결제원,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 등 초청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08월 11일 --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유재훈)은 8월 11일(월)·12일(화) 양일에 걸쳐 여의도 본원에서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OJK) 및 펀드산업 유관기관을 초청하여 워크숍을 개최한다.

금번 워크숍에는 OJK의 자본시장 최고책임자(Capital Market Commissioner)인 누르하이다(Ms. Nurhaida)를 비롯한 자본시장분야 주요 공무원들과 예탁결제기관(KSEI) 사장, 자산운용협회(APRDI), 수탁은행협회(ABKI) 및 판매사협회 고위층 등 총 16명의 자산운용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5월 인도네시아 자산운용업계 대상 업무설명회에 이어 인도네시아 고위금융당국 및 업계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예탁결제원이 개최하는 것으로,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한국 펀드시장 발전경험을 공유하고 인도네시아 자산운용산업 발전방향 및 이를 위한 예탁결제원의 인도네시아 자산운용산업 지원방향 등을 논의하게 된다.

이번 워크숍 기간 동안 예탁결제원의 펀드넷 시스템에 대한 소개는 물론 자산운용사, 펀드판매사 및 수탁은행과 같은 자산운용시장 참가자와의 업무협의도 예정되어 있어 한국 자산운용산업과 인도네시아 자산운용산업의 협력 가능성도 모색하게 된다.

예탁결제원 유재훈 사장은 OJK 자본시장 최고책임자인 누르하이다(Ms. Nurhaida)와의 협의를 통해 한국의 자산운용산업 발전과정 및 펀드넷의 장점 등을 설명하고 향후 인도네시아 자산운용산업 발전을 위한 예탁결제원의 협조를 약속하였다.

예탁결제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펀드시장에 예탁결제원의 경험 전수 및 펀드넷 수출 등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또한, 민간업계의 활발한 교류에도 기여함으로써 인도네시아 금융시장에 금융한류가 확산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예탁결제원
    홍보부
    02-3774-3060
한국예탁결제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예탁결제원
홍보부
02-3774-306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증권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