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엠비 Logo
2014-08-13 08:58
위엠비, ‘서울시 시니어포털 50+서울’ 구축사업 완료
  • 지자체 최초 50~60세 어르신 대상 통합 생활 서비스 전문 포털 구축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08월 13일 -- 비즈니스 토털 솔루션 전문기업 ㈜위엠비(대표이사 김수현, www.wemb.co.kr)가 서울시 ‘시니어포털 50+서울(http://senior.seoul.go.kr)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위엠비가 구축한 ‘50+서울’ 사이트는 서울시가 지자체 최초로 50~60세의 예비어르신을 대상으로 인터넷과 미디어를 활용하여 구체적인 통합 생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구축된 시니어 전용 포털 사이트다.

‘시니어포털 50+ 서울’ 구축 프로젝트는 ①자원봉사, 재능기부, 도농 일자리를 비롯한 직종별, 지역별 일자리 정보 제공 ②평생학습교육포털과 인생 이모작센터교육을 연계한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제공 ③민간기업과 협력을 통한 시니어들의 일상과 여가생활에 대한 정보 제공 ④시니어 기자단이 직접 취재한 최신 뉴스와 온라인 커뮤니티 시스템 구축 등 크게 4가지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진행된 프로젝트다.

또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시니어들의 그리움과 추억을 회상하고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주제별 카페와 개인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시절 그 이야기’라는 주제로 시니어들의 이야기를 공감 할 수 있도록 공감이야기 게시판이 별도 운영하여 제공된다.

금번 사업을 통해 서울시는 50세 이상의 시니어 분들에게 맞춤형 통합 생활 정보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고령화 사회로 나아가고 있는 사회적 관심 유도, 국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니어들의 대표 포털로 자리 매김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게 되었다.

서울시는 오는 15년에는 사이트 내에 ‘온라인 인생학교(TED)’를 추가 구축하여 베이비붐 세대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노하우를 사회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하영태 서울시 어르신복지과장은 “시니어 포털사이트는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시민에게 맞춤형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라며, “미국 은퇴자 협회 AARP와 같이 은퇴자 대표 포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와 시스템을 보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의 주 사업자인 위엠비의 김수현 대표는 “시니어포털 50+서울 시스템 구축사업은 우리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로 시니어분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 지원과 그 이상의 삶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사업을 진행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고객사가 추구하는 하는 본연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위엠비 소개
(주)위엠비는 시스템,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및 업무 트랜잭션 등의 IT 서비스 관련정보를 통합하여 모니터링하는 통합관제 구축을 위한 컨설팅과 소프트웨어, 관제센터의 설계 및 구축을 포함한 통합관제 영상분야의 전문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종합관제 솔루션 및 상황실, AV시스템 구축, LED관리시스템 외에 모바일 관제 플랫폼과 클라우드 포탈의 개발까지 그린IT 구현을 위한 관제 및 모바일 분야의 종합적인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IT통합인프라’를 제공하며 ‘IT Governance’ 구현 및 SAP 사업 영역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조직을 정비하고, 3D기술에 기반한 ‘3D 지능형 통합관제플랫폼’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으며, B2C 시장 진출 및 세계적 영상기기전문업체인 ‘BARCO’사와 국내 총판계약을 체결하며 유통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ICT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주)위엠비
    전략기획부 마케팅팀
    주경숙 부장/팀장
    02-6963-9415
    Email 보내기
위엠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주)위엠비
전략기획부 마케팅팀
주경숙 부장/팀장
02-6963-9415
Email 보내기

위엠비가 서울시 시니어포털 50+서울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사진제공: 위엠비)
위엠비가 서울시 시니어포털 50+서울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사진제공: 위엠비)
300x216
480x345
967x69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수주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