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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8-27 16:50
도시바의 로직 LSI 제품 전략
도쿄--(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4년 08월 27일 -- 도시바(Toshiba, http://goo.gl/p8j1Ek)(도쿄증권거래소:6502) 로직 LSI 사업부는 커스텀 LSI가 부딪친 주요 문제(개발중인 애플리케이션 변화나 고객 트렌드 변화로 인한 비용증가, 첨단 프로세스나 디바이스 사용으로 인한 비용증가 문제)를 2년에 걸친 연구개발끝에 해결했다. 도시바는 이에 대한 해답으로 FFSATM을 제시했다.

도시바는 센싱(sensing), 프로세싱, 클라우드 데이터 업로딩 등 일련의 활동을 제어하고 IOT의 수많은 데이터에 부가가치를 더하는 전략제품으로 ApP Lite™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시장은 최근 몇 년간 급성장해온 시장이다. 일례로 도시바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증진시켜주고 질병위험을 줄여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s)와, 무선 또는 인터넷으로 동영상, 오디오를 PC나 스마트폰에 전송할 수 있는 셋톱박스 등을 출시했다.

도시바는 이러한 제품군을 확대함으로써 고객들의 문제 해결을 돕는 솔루션을 계속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FFSA™ (Fit Fast Structured Array)

도시바는 여러 가지 금속 마스크층을 맞춤화함으로써 미국의 베이 샌드(Bay Sand Inc.)로부터 라이선스한 기술로 저전력 소모가 가능한 고기능, 고성능 SoC제품을 구현할 수 있다. FFSA는 FPGA와 호환 가능하므로 FPGA가 인증한 RTL 디자인 데이터를 사용해 단 5주만에 원형(prototype) 샘플을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기존 ASIC에 필요한 시간보다 20%를 줄일 수 있다. 또 FPGA로써 동일한 핀 아웃(pin out)을 갖고 원형 샘플을 제공할 수 있다. 맞춤형 금속 마스크 층 수를 단 몇 개로 줄임으로써 개발비를 대폭 줄일 수 있다. 따라서 일본과 미국의 주요 네트워크 스토리지 제조업체들로부터 주문을 받기 시작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ApP Lite™ (Application Processor Lite)

센서가 수집한 데이터 전송을 위한 통신기술과 센서기술을 강화함으로써, 생활을 풍요롭게 해주는 IOT솔루션을 달성할 수 있다. 이는 단순히 센서 수집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업로드시키는 것이 아니라 신호처리 추가, 이미지 인식 등으로 가치를 부가해 데이터 통신 로드(load)를 줄인다. 웨어러브 디바이스를 타깃으로 한 TZ1000, 2000, 3000, 5000 시리즈, M2M 무선 모듈, IP-STB 등 현 제품군은 시장 점유율 성장이 기대된다. 주요 차별화 지점은 낮은 전력 소모, 강력한 안전기능, 이미지/비디오 첨예화(sharpening) 기술이다. 우리는 이미지 인식 프로세서로 이미지/동영상 첨예화 기술 강화에 특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우리는 또 BLE(Bluetooth Low Energy) 뿐 아니라 와이파이를 ApP Lite core의 통신기술로 활용한다. TZ1000와 TZ2000를 위해서는 부가가치 모듈 모델(보안, 헬스케어 등의 전력절감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ARM MCU+ 통신 기능으로 포지셔닝해 마이크로컴퓨터에 융합시킨 로드맵을 갖고 영업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Project Ara

도시바는 현재 구글(Google Inc.)이 개발하고 있는 신형 스마트폰용 2종류의 브릿지 IC와 스위치 IC 주문을 수주했다. 이는 로직 LSI 부문이 갖고 있는 유니프로 프로토콜(Unipro protocol, MIPI관련) 실행에 대한 높은 평가에 따른 것이다.

도시바는 회사 안팎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위 제품군을 더욱 확대하고 센서 기술, 데이터 전송 및 저전력 소모기술을 향상시키고 맞춤화를 포함하여 고객 요구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해 나갈 계획이다.

* FFSA™ 와 ApP Lite™는 Toshiba의 상표다.

도시바(Toshiba Corporation) 소개

도시바 코퍼레이션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에너지 및 인프라, 커뮤니티 솔루션, 헬스케어 시스템 및 서비스, 전자기기 및 부품, 그리고 생활 제품 및 서비스 등 5개의 전략적 사업에 국제적인 능력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하나이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창조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향한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세계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보장된 편안한 사회에 사는 세계를 이룩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에 20여만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9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6.5조엔(미화 63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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