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디지워크, 음반 미리듣기 가능한 어플 출시

CD 음반의 이미지를 스캔만 하면 미리 듣기 가능

출처: 디지워크
2014-09-02 14:06
  • 디지워크가 음반 미리듣기 가능한 어플을 출시했다.

  • 디지워크가 음반 미리듣기 가능한 어플을 출시했다.

파주--(뉴스와이어) 2014년 09월 02일 -- 새로운 음반이 나오는 건 노래를 사랑하는 팬들에게는 즐거운 일이다. 새 음반에는 어떠한 음악이 들어 있는지 궁금하다. 물론 음반 매장에서 듣기 부스를 이용해 들을 수 있다. 그러나 부스에 비치된 미리 듣기가 가능한 음반은 너무 극소수이다. 부스에 사람들이 있다면 내 차례까지 기다려야하여 번거로움도 있다.

특히 클래식은 너무 어려운 이름에 어떤 음악인지 클래식 전문가가 아니면 클래식 곡명으로 알기가 어렵다. 이젠 이러한 불편함이 없어질 전망이다. CD 자켓의 사진(이미지)에 특수 코딩을 하여 CD 음반의 이미지를 스캔하면 미리 듣기를 할 수 있다 한다. 대표곡은 물론이고 앞면 6곡 뒷면 6곡 최대 12곡까지 미리 듣기를 할 수 있다고 한다. CD 이미지에는 지저분한 QR코드 등은 물론 없다.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의 사진에 복잡해 보이는 QR 코드를 좋아할 리가 없다.

미리듣기한 곡을 SNS를 통해 친구나 팬클럽, 동호회에 전송 할 수도 있다고 한다. 재미나 편리성을 강조한 어플이라 재미 있다. 음반의 곡을 듣기뿐 아니라 뮤직동영상을 시청해 본 후 구매가 가능하다. 멀지 않은 미래에 CD 음반의 노래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에도 미리 듣기로 곡을 찾아내기도 할 수 있을 것이다.

디지워크 업체 관계자에 의하면 현재 각 엔터테인먼트사와 음반 디자인 회사와 협력을 통해 그리 멀지 않은 시기에 미리듣기가 가능한 어플을 출시할 예정이라 한다.

게임CD 등에 확장하여 게임 미리보기 등 여러 분야로 확장할 예정이라 한다.

문의: 디지워크 031-941-9079

디지워크 소개
디지워크는 오디오 인식 및 이미지 인식을 이용한 새로운 솔루션 개발 특히 홍보와 마케팅 분야에 주력하고 있다. 대표브랜드로 드라마몰이 있으며, 오디오 코딩 기술로 아날로그 사운드에 디지털 코딩, QR코드 없이 이미지 인식, 국내 및 해외에 신 기술을 이용한 기술 수출 주력 및 국내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언론 연락처

(주)디지워크
홍보부
박행운 이사
031-941-907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