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Logo
2014-09-11 09:27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19일 제5회 경기도 장애인 문예미술사진공모전 시상식 및 기획전시회 실시
  • 나에게 온 선물’, 장애를 딛고 예술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 전달
    예술을 통해 장애인들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용기의 처방약 받아가세요
수원--(뉴스와이어) 2014년 09월 11일 --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철홍)은 지난 6월 실시된 제5회 경기도 장애인 문예미술사진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9월 19일(금) 경기도 문화의 전당 소담한 갤러리에서 진행하고 이번 공모전에서 선발된 수상작품들을 선보이고자 9월 23일(화)까지 4일에 걸쳐 기획전시회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경기도 장애인 문예미술사진공모전은 ‘나에게 온 선물’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총 580개의 작품들이 접수되었으며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문예부문 (9개), 미술부문 (25개), 사진부문 (20개) 총 54개 작품을 선발하여 이 중 각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시상하게 되었다. 이번 시상식과 기획전시회에서는 ‘장애’라는 삶의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의 인생에 찾아온 선물을 돌아보는 의미를 담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 수상자 중 문예부분 대상을 수상하게 된 서성윤 작가는 14년 전 사지가 마비되는 장애가 생기면서 실의에 빠져있다가 입에 스틱을 물고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면서 새로운 도전과 삶을 시작하고 현재 구필화가의 꿈을 꾸고 있는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 문예부분 심사에 참가한 솟대문학 방귀희 대표는 “매년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은 바로 이런 메시지를 찾아 장애인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선물하기 위해서 일 것이다.”라고 말하며 “심사에 참여하여 장애인 작가들의 글을 읽으면서 좌절의 예방주사를 맞고 다시 힘차게 도전할 수 있는 용기라는 처방약을 선물 받았다.”라고 심사평을 밝혔다.

이에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김철홍 관장은 “많은 분들이 시상식과 기획 전시회에 참여하여 장애인들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듣기를 바라며 앞으로 장애인의 예술창작활동이 확산되어 예술을 매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회통합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 언론 연락처
  •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김나린
    031-299-5010
    Email 보내기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김나린
031-299-5010
Email 보내기

2013년 제4회 경기도 문예미술사진공모전 기획전시회 모습 (사진제공: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2013년 제4회 경기도 문예미술사진공모전 기획전시회 모습
(사진제공: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300x199
480x319
2336x1552
  • 2013년 제4회 경기도 문예미술사진공모전 기획전시회 모습 (사진제공: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 2014년 제5회 경기도 문예미술사진공모전 미술부문(신체) 대상. 민준영, 커피와 선생님 (사진제공: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 2013년 제4회 경기도 문예미술사진공모전 기획전시회 모습 (사진제공: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미술/사진  사회  장애인  전시/출품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