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하우스 Logo
2014-09-12 11:20
뱅크하우스 “가을 이사철 주택 구입 위한 대출 수요 급증할 것”
  • 부동산 활성화 대책으로 전세대출보다 저금리 주택구입 늘어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09월 12일 -- 정부의 마지막 보루로 여겨졌던 주택담보대출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가 완화되면서, 가을 이사철 주택 구입 위한 대출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금리비교 전문기업 뱅크하우스(http://bank-house.co.kr)는 부동산 활성화 대책으로 인해 주택시장에서는 전세대출보다 저금리로 주택구입에 나서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고 분석하면서, 부동산 거래시장에서 나름 급매물들이 사라지고 전월세 시장도 활발히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포착되고 있다고 밝혔다.

주택 구입에 나서는 소비자라면 담보대출 한도를 자세히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기존에 연봉 4,000만원인 직장인 A씨가 3억원의 아파트를 신규로 구입할 경우, 정책 변경 전에는 1억 8,000만원 정도 대출이 가능했지만 변경 후에는 2억 1,0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 여력이 생긴 것이다. 아파트 국민은행시세가 6억원을 초과한 건의 경우 LTV, DTI 변경전에는 3억원을 빌릴 수 있었지만, 변경 후에는 4억 2,0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다.

거치기간 선택 없이 원리금분할상환을 선택하는 증빙소득(근로소득, 사업소득)자의 경우, 주택거래시세와 국민은행부동산시세를 비교하여 낮은 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을 해주는 상품(MI)도 있다.

또한 시중은행 대출로 갈아타기가 쉬워졌기 때문에 시중은행별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통해서 가계부채의 부담을 줄이는 현명한 선택을 해야만 한다. 현재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평균금리는 4-5%대이며, 2금융권의 평균금리는 6-12%대에 이른다.

정부의 장려사항으로 고정금리 이율이 많이 낮아진 만큼 이번 기회에 자신에게 꼭 맞는 대출 상품이 무엇인지 확인해 본다면 가계부채 부담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뱅크하우스 유재영 대표는 “2008년 금융위기 당시 떨어지는 주택시세로 인하여 주택 및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통해 갈아타기를 원했지만 LTV 한도 때문에 대출을 갈아 탈 수 없는 것이 더 큰 고민이었던 때가 있었다”며 “하지만 지금의 부동산 활성화에 따른 주택자금 대출의 증가로 자칫 가계부채의 뇌관을 다시 건드릴 수 있는 요소도 잠재해 있기에 아주 관심을 갖고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담보대출 금리비교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뱅크하우스 홈페이지(http://bank-house.co.kr) 또는 무료진단신청(02-471-448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뱅크하우스 소개
뱅크하우스(http://bank-house.co.kr)는 금리비교 전문기업으로 무료상담을 통해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주택구입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경매대출, 사업자대출, 신용대출,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계부채 위험을 줄이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 언론 연락처
  • 뱅크하우스
    유재영 대표
    02-471-4482
    Email 보내기
뱅크하우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뱅크하우스
유재영 대표
02-471-4482
Email 보내기

하우스푸어 탈출비법, 7월 31일 SBS 비즈인사이드방송영상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기업 뱅크하우스 로고 이미지 (사진제공: 뱅크하우스)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기업 뱅크하우스 로고 이미지
(사진제공: 뱅크하우스)
300x176
353x207
353x20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설/부동산  아파트/주택  경제  컨설팅  선언/의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