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항공 기후 행동을 향한 협력 개시

2014-09-24 11:45 | Air Transport Action Group

뉴욕--(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4년 09월 24일 -- UN 기후 정상회담(United Nations Climate Summit)에서 항공분야가 기후 행동강령 준수를 약속하면서 기타 비즈니스 및 정부 그룹에 합류했다. 이는 UN산하 특수기구인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항공교통활동그룹(ATAG)에 의해 대표되는 항공업계 간에 이뤄진 것이다. 이 파트너십은 항공운송분야에 걸쳐 이뤄지고 있는 협력을 확대하여 이 중요한 글로벌 업계의 배기가스 감소가 목적이다.

“항공 교통은 세계를 연결한다. 이는 세계 경제발전의 핵심 엔진으로서 5800여만개의 일자리와 2조4000억달러의 국내총생산을 지원한다. 세계 모든 부분이 항공교통의 급속한 연결로 이익을 보기 위해, 이 분야는 모든 상업분야와 정부 분야가 협력해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길을 걷기로 약속한다.”

ICAO의 알리우(Dr. Olumuyiwa Benard Aliu) 사무총장은 발표를 통해 “ICAO를 통해 협력하는 정부들은 항공관련 배기가스 감소를 위해 업계와 협력하고 있으며 인도주의가 우리앞에 놓인 더 넓고 다양한 글로벌 문제와 만날 수 있게 돕고 있다. 우리 분야는 협력을 통해 항공교통 연료 효율성을 증진하고 오는 2020년까지 이 분야의 순이산화탄소(net CO2) 배기가스를 줄이고자 선제적이고 강력한 행동을 취하는 한편 항공교통이 시민, 사회, 기업 모두에게 항공기가 뜨는 곳이면 어디든 평화와 번영을 증진토록 노력한다”고 말했다.

마이클 길(Michael Gill) ATAG 사무총장은 “오늘 발표는 상업항공분야의 협력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업계 모든 부분들이 상호 협력하고, 업계로서 우리가 노력해야 할 기후 행동을 전달하기 위해 연구, 정부, 기타 분야들이 협력하는 모습은 대단히 인상적이다. 항공은 세계에 선을 전달하는 힘으로서 경제, 관광, 글로벌 문화 교류를 촉진한다. 이런 혜택을 세계에 전달하는 동시에 기후 영향에도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국제항공위원회(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 민간항공교통서비스기구(Civil Air Navigation Services Organisation), 국제항공교통협회(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항공산업협회 국제조정위원회(Inter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for Aerospace Industries Associations), 국제비즈니스항공위원회(International Business Aviation Council) 등이 국제항공교통업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대표해 협정에 공동서명했다.

현재 항공산업 운영으로 약 2%의 인간 CO2 배기가스가 방출되고 있는데 이 수치는 항공여행 증가에 따라 특히 신흥경제개발국에서 더 높아질 전망이다. 항공업계는 모든 업계들이 장기적으로 기후 행동을 취해야 할 필요를 인정하여 배기가스 감소를 향한 야심차고 강력한 계획을 확보했다. 정부, 업계, 시민사회가 오는 2020년까지 항공분야 순이산화탄소 배기가스를 안정화시킬 수 있는 글로벌 시장기반 조치를 개발하기 위해 ICAO에서 협력하고 있다. 항공산업 기관들은 오는 2050년까지 순 항공교통 이산화탄소 배기가스를 2005년도 방출량의 절반으로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런 목표를 행동으로 실천하기 위해 이번 성명은 항공업계와 ICAO가 지속 가능한 국제항공분야의 궁극적인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그리고 있다. 지속 가능한 항공 대체연료 개발 지원, 신기술 항공기 배치 및 운영 향상, 글로벌 항공 트래픽 관리기능 강화, 새 항공기용 글로벌 이산화탄소 기준 개발을 위한 파트너 협력, 국제항공을 위한 글로벌 시장기반 조치 설계 및 실행을 위한 파트너 협력, 세계 회원국 역량개발을 위한 공동노력 등이 골자다.

주)
· UN 기후 정상회담에서의 오늘 발표는 웹사이트(www.aviationbenefits.org)에서 찾을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보도자료 출처: Air Transport Action Group
웹사이트: http://www.atag.org

ATAG
앤소니 필빈(Anthony Philbin)
+1 (514) 954-8220
ICAO: aphilbin@icao.int, @icao

핼데인 도드(Haldane Dodd)
항공교통 활동그룹: doddh@atag.org, @enviroaero / @ATAG_Aviation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