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28 11:37
슬로시티 청산도에 ‘가을의 향기’가 퍼지다
  •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청산도에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진행
완도--(뉴스와이어) 2014년 09월 28일 -- 푸른 바다와 노란 유채꽃, 청보리가 넘실대는 봄 풍경으로 유명한 청산도에 어느덧 가을이 찾아와 살랑살랑 가을바람에 코스모스가 인사하고 울긋불긋 예쁘게 물든 단풍이 방문객들을 환영하고 있다.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이자 가장 한국적인 슬로시티로 평가받고 있는 완도군 청산도에서는 느림의 가치를 알리고 방문객에게 아름다운 가을 풍경으로 자연이 주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0월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 ‘가을의 향기’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2014 관광주간과 연계되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전망이다.

이번 ‘가을의 향기, 청산섬데이’ 행사에서는 청산도를 ‘소원의 섬’, ‘느림의 섬’, ‘추억의 섬’으로 테마를 부여하고 세계슬로길 제1호로 지정된 청산도 슬로길(총 11코스, 42.195km)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별행사로는 10월 10일(금) 명사와 함께 슬로길 걷기가 진행되며, 온라인 투표를 통해 슬로길을 함께 걷고 싶은 명사로 선정된 ‘방송인 김제동’씨와 슬로길을 걷고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힐링토크와 팬사인회가 열린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슬로길을 느리게(緩步), 웃으며(莞步), 완보(完步)하는 ‘청산완보’가 진행되며, 특별히 ‘행운의 릴레이’를 통해 나의 걸음이 행운의 숫자에 포함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가을의 향기, 추억정표(情表)’를 준비하여 슬로길을 걸으며 느꼈던 가을의 향기를 오래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자신의 사진과 글귀를 담은 정표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소원을 이루어주는 ‘청산愛Say-소원을 쓰다’, ‘살랑살랑 소원의 코스모스’, 느림을 선물하는 ‘청산도 가을, 느림을 찾다’, ‘휴(休) 공감마당’, 추억을 되살리는 ‘추억을 듣다’, ‘보물섬 청산도 추억찾기’ ‘추남추녀 열전-캐리커쳐’ 등이 진행되어 청산도 방문객들이 슬로길에서 가을의 정취를 물씬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14 청산도 가을의 향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축제 홈페이지(www.slowcitywando.com), 청산도 공식 블로그(www.slowcitycheongsando.co.kr), 청산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cheongsa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풍경에 취해 걸음이 절로 느려지는 ‘청산도 슬로길’은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이야기가 있는 생태탐방로’로 선정된데 이어, 2011년 국제슬로시티연맹으로부터 ‘세계슬로길 제1호’로 공식인증 받으며 국내외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았으며 매년 열리는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와 ‘가을의 향기’를 통해 대한민국 명품길로 성장해왔다. 사계절 내내 푸른 바다, 푸른 하늘과 어우러지는 길의 풍경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완도군청 홍보대행
    명소아이엠씨
    마케팅팀
    김진희 대리
    02-576-2417(내선506)
완도군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완도군청 홍보대행
명소아이엠씨
마케팅팀
김진희 대리
02-576-2417(내선506)

슬로시티 청산도의 코스모스 핀 가을 풍경 (사진제공: 완도군청)
슬로시티 청산도의 코스모스 핀 가을 풍경
(사진제공: 완도군청)
300x200
480x320
2000x1333
  • 슬로시티 청산도의 코스모스 핀 가을 풍경 (사진제공: 완도군청)
  • 청산도 슬로길 제9코스 단풍길의 풍경 (사진제공: 완도군청)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레저  관광/여행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