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Logo
2014-09-29 10:15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정보의 민간활용 활성화를 위한 ‘증권정보 오픈 API’ 서비스 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09월 29일 --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유재훈)은 기업정보, 주식정보, 증권대차정보, 국제거래정보, 파생결합증권정보, 단기금융증권정보 등 7개 분야 40여개 항목의 증권정보를 ‘오픈 API’ 서비스를 통해 ‘14. 9. 29(월) 부터 제공한다.

정보를 활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새롭게 구축된 ‘증권정보 오픈 API’ 홈페이지(http://api.seibro.or.kr)에 접속해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 및 인증키 발급을 거쳐 원하는 증권정보를 무료로 활용(상업적 용도)할 수 있다.

‘증권정보 오픈 API’ 서비스는 정부3.0 중점 추진 과제중 하나인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 활성화’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자 개시되는 것이다.

한국예탁결제원은 증권정보 활용자에게 다양한 증권정보를 ‘오픈 API’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하고 ‘오픈 API’ 활용자는 자신의 목적에 적합한 컨텐츠를 스마트폰 앱 등의 형태로 제작하여 직접 사용하거나 일반인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증권정보 오픈 API’ 서비스는 다양한 이용자 그룹(일반투자가, 금융기관, 정책기관, 언론기관, 학계 및 연구기관 등)에 증권정보 활용을 위한 채널의 다양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금융투자산업 분야에 개발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결합되어 다양한 신규 서비스 창출의 기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소셜트레이딩서비스(STS) 스넥(SNEK)을 서비스하고 있는 (주)위버플은 한국예탁결제원의 ‘증권정보 오픈 API’ 서비스를 곧바로 이용할 예정이라며 “그 동안 직원들이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증권정보 수집에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공신력 있는 한국예탁결제원의 증권정보를 오픈API를 통해 실시간으로 직접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자체 서비스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해왔다.

향후, 한국예탁결제원은 정부 3.0과 창조경제 실현 정책에 능동적 자세를 견지하여, ‘증권정보 오픈 API’ 이용내역과 대외 수요 등을 검토 후 적극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예탁결제원
    IT전략부
    황진광 팀원
    031-900-7118
한국예탁결제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예탁결제원
IT전략부
황진광 팀원
031-900-7118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증권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