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01 09:41
오텍그룹 후원,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 세계대회 우승
  • 오텍그룹,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 6년째 후원 … 선수단 육성에 큰 기여
    금2, 은1, 동1 종합우승 달성,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기대감 고조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01일 -- 오텍그룹(회장 강성희)은 6년째 공식 후원하는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이 9월19일부터 27일까지 중국 북경 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세계장애인보치아대회에서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뤘다고 1일 밝혔다.

보치아는 뇌성마비 중증 장애우를 위해 고안된 특수 구기 종목으로, 감각과 집중력을 겨루는 경기이며 컬링과 비슷한 경기 방식을 갖고 있다. 장애 급수에 따라 공을 던질 때는 코치의 도움을 받아 마우스 스틱이나 홈통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서 BC3 페어 김한수, 정호원 선수와 BC3 개인 김한수 선수가 각각 금메달을 차지하였으며, BC3 개인 정호원 선수가 은메달, BC4 개인 이성섭 선수가 동메달을 차지해 우리나라의 종합우승을 이끌었다. 특히, BC3 세계랭킹 2위 김한수 선수는 세계랭킹 1위 정호원 선수를 누르고 2관왕을 달성하며, 국내 선수끼리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작년 세계장애인보치아대회 우승으로 이미 2016년 브라질 리오 장애인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은 이번 대회를 통해 20여일 남은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를 앞두고 기량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변함없는 기량으로 이번 대회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오텍그룹은 회사임원이 대한보치아연맹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해당 임원을 본 대회에 선수단장으로 투입해 각종 지원을 펼쳤다.

또한, 국내에서는 용인대 스포츠과학팀이, 해외에서는 주중대사 및 주중문화원장이 경기장으로 직접 방문해 격려하고 후원하는 등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큰 힘을 실어 주었다.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은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의 세계장애인보치아대회 종합우승을 진심으로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오텍그룹은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 경기력 향상 및 선수단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며, 다가올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도 부상 없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텍그룹은 2012년 런던장애인올림픽, 2012 아시아태평양장애인대회, 2014 소치동계장애인올림픽, 2014 인천 아시아 장애인 경기대회, 2018 평창동계장애인올림픽 공식 후원 등 국내 장애인 체육 발전과 장애인 인권 복지 향상에 큰 관심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오텍그룹 소개
오텍그룹(www.autechgroup.co.kr, 대표 강성희)은 특장차 전문 회사인 ㈜오텍과 냉동 공조 전문 회사인 오텍캐리어㈜, 쇼케이스, 저온시스템 전문회사인 오텍캐리어냉장(유), 터치판넬 전문회사인 한국터치스크린㈜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의료차량, 복지차량, 특수목적차량부터 에어컨, 보일러, 냉동공조기기, 냉동·냉장 쇼케이스, 업소용 냉장고, 터치스크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오텍그룹
    홍보대행 와이제이앤네트웍스
    공영주 차장
    02-575-9394
    Email 보내기

    박효민 AE
    02-575-9399
    Email 보내기
캐리어에어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오텍그룹
홍보대행 와이제이앤네트웍스
공영주 차장
02-575-9394
Email 보내기

박효민 AE
02-575-9399
Email 보내기

오텍그룹이 6년째 공식 후원하는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이 세계장애인보치아대회에서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뤘다. (사진제공: 캐리어에어컨)
오텍그룹이 6년째 공식 후원하는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이 세계장애인보치아대회에서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뤘다.
(사진제공: 캐리어에어컨)
300x169
480x270
960x54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스포츠  일반 스포츠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