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P Biotech Corporation Logo
2014-10-02 16:25
EDP 바이오텍, 대장암의 조기 검진을 위한 체외 진단 보조제인 ‘콜로마커’의 ‘CE마크’ 획득 및 유럽 내 상용화 계획 발표
녹스빌, 테네시--(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02일 -- 인명을 구하고 사용이 간편하며 효소결합 면역흡수 분석(LISA) 기술에 기반한 혁신적 체외 진단 제품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EDP 바이오텍 코퍼레이션(EDP Biotech Corporation, www.edpbiotech.com), (EDP)은 자사의 대장암 조기 검진 보조제인 ‘콜로마커’(ColoMarker®, http://goo.gl/YSHiiw)가 유럽 내 유통 제품에 대한 안전 마크인 ‘CE마크’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우선 유럽경제지역(EEA)의 30개 회원국에서 출시할 예정인 이 제품이 이번에 ‘CE마크’를 획득함에 따라 상용화를 촉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마련되었다.
 
EDP의 ‘콜로마커’는 임상의사들이 대장암을 가장 잘 치료할 수 있는 단계인 초기에 신속하게 검진할 수 있게 하는 사용이 간편한 보조제로서 약간의 혈액 시료만 있으면 검진이 가능하다. EDP는 ‘콜로마커’의 비용이 높지 않고(비용이 IFOBT검사와 FIT분변 검사의 중간 수준임) 효과적이고 전체 혈액 검사가 편리하여 대장 내시경 검사 기반의 암 검진과 기존의 분변 검사에 비해 순응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톰 보이드(Tom Boyd, http://goo.gl/LkE2Jr) EDP 회장은 “우리 회사의 혁신적이고 생명을 구하는 제품을 유럽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콜로마커’검사는 유럽연합(EU)의 관련 법규가 체외 진단 검사의 품질, 안전성 및 성능에 관해 정한 엄격한 요건을 충족시킴으로써 ‘CE마크’를 획득했다”고 말했다.

‘콜로마커’는 미국의 몇 개 기관에서 질환의 단계가 알려진 암환자와 단계가 알려지지 않은 암환자 수 천명(I-IV기)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 검사에 이미 사용되었다. 이를 사용한 검사 결과 대장 암에 대한 민감도와 특이도가 각각 97%와 86%로 나타났으며 선종 폴립은 48%에서 검진되었다. 이 검사 결과는 임상의사들에게 대장암을 초기에 그리고 치료하기에 가장 적합한 단계에 검진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해 준다. MD앤더슨 암센터(MD Anderson Cancer Center)의 진단검사의학과 전 종신교수 겸 임상화학 책임자이며 EDP자문위원인 허버트 프리취(Herbert Fritsche, http://goo.gl/eLW0MM) 박사는 “대장 내시경검사가 대장암과 폴립을 검진하는데 최선의 방법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에 순응하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비용이 저렴한 혈액 검사가 유도된 대장 내시경 보다 현행 변혈 및 DNA기반 분석에 대한 옵션으로 환영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대장 내시경의 바탕이 된 신축성 있는 광섬유 대장경을 개발했고 EDP의 과학자문위원회 위원장이며 미국내시경외과학회(American Society of Gastrointestinal Endoscopy)의 전 회장인 버게인 오버홀트(Bergein F. Overholt, http://goo.gl/eLW0MM) 박사는 “‘콜로마커’는 대장암을 진단하고 관리하기 위한 의료 행위를 완전히 바꿔놓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EDP의 ‘콜로마커’는 환자가 복잡한 분변 기반 검사를 받지 않으면서 대장암을 경제적이고 편리하며 최소한의 외과적인 방법으로 검진할 수 있게 함으로써 순응도와 정확성 사이의 간격을 좁혀준다. EDP의 ‘콜로마커’ 검사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edpbiotech.com에서 볼 수 있다.
 
또 EDP는 판매 파트너들을 이미 확보한 이 제품을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회사는 현재 판매 대행사가 없는 유럽 국가 내 판매 파트너를 발표할 예정이다. 유럽경제지역(EEA)은 3개 유럽자유무역 연합체(EFTA)(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및 노르웨이) 회원국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을 포함한 27개 EU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EDP는 향후 3개월 안에 미국 식약청(FDA)의 승인을 받기 위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대장암에 대하여

대장암은 미국에서 사망자가 세 번째로 많은 암으로써 올해 그로 인한 사망자가 50,31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50세부터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으면 대장암을 많이 예방할 수 있다. 이는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5년 생존 비율이 90% 정도에 이른다. 많은 사람들은 현행 검진 방법의 높은 비용, 불편함 및 몸에 칼을 대는 외과적 검진 때문에 검사를 받지 않고 있으며 가장 성공적인 치료 효과가 나는 초기 단계에 진찰하는 사람은 10명 중 4명 밖에 되지 않는다. 만일 50세 이상 되는 사람들이 모두 정기 검진을 받는 다면 암 사망을 최소 60%는 감소시킬 수 있다. 진단 검사를 받으면 폴립을 발견할 수 있어서 암으로 진전되기 전에 제거할 수 있다.
 
EDP 바이오텍 코퍼레이션(EDP Biotech Corporation) 소개

EDP 바이오텍(EDP Biotech)은 단순하고 비용 효과적이며 정확도가 높은 기술을 포함한 혁신적인 암 진단법을 개발, 상용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EDP 바이오텍은 GI어소시에츠(GI associates) 및 커버넌트 헬스(Covenant Health)를 포함한 주요 기관들과 연구, 라이선스 또는 상용화 계약을 체결했다. EDP 바이오텍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www.edpbiotech.com 에서 볼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에 제정된 증권민사소송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이 정한 의미 범위 내의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 보도자료에 담긴 진술과 그에 국한되지 않은 모든 내용은 역사적 사실이 아니며 현재 개발 중인 신제품에서 앞으로 나올 실적이 회사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한 예측은 미래예측 진술로 간주될 수 있다. 이것이 미래예측 진술이라는 것은 “기대한다”, “하려고 한다”, “계획이다”, “~일지 모른다”, “할 수 있다”, “될 수 있다”, “예상한다”, “할 가능성이 있다”, “믿는다” 및 그와 유사한 표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실제 결과와 다를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있다. 이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실적에 대한 전망, 아직 결정되지 않은 금액의 추산 및 경영 실적의 추정 등에 바탕을 두고 현시점에서 판단한 사실, 분석 및 기타 정보에 근거하여 작성한 것이다. 이 미래예측 진술은 이의 발표일 현재의 것으로서 그 내용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기 바란다. 관련 법규가 요구하는 사항이 아니라면, 회사는 이 보도자료를 발표한 이후에 일어날 어떠한 사건이나 상황을 이에 반영하여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EDP Biotech Corporation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애커먼PR(Ackermann PR)
제프 후퍼(Jeff Hooper)
865-584-0550
jhooper@ackermannpr.com

EDP Biotec... 보도자료 더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바이오테크  개발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