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Logo
2014-10-03 12:30
신한베트남은행 - 주 호치민 총영사관 복수비자 발급 업무협약 체결
  • 베트남 우량고객 대상 신한 플래티넘 카드 발급시 한국 방문 비자 발급혜택 강화
    비자 발급시, No 재정증명서, 복수 비자 발급 진행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03일 -- 신한베트남은행은 주 호치민 총영사관과 함께 신한 플래티넘 카드를 보유한 우량 고객에 대한 복수비자 발급업무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앞으로 신한 플래티넘 카드를 보유한 베트남 국민은 별도로 재정입증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 입국을 위한 복수비자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되며 발급기간도 8일에서 5일로 단축된다.

이전에는 베트남 기업인이나 부유층의 경우에도 한국 방문시, 재정능력 입증을 위해 재직증명서나 은행잔고 증명 등을 일일이 제출해야 하고 심사기간도 최소 8일 이상 소요되어 한국 입국에 다소 불편함이 있었다.

오재학 총영사는 “플래티넘 카드 소지자는 베트남 중견기업의 간부급 직원이거나 해외여행 경험이 많은 부유층으로 불법체류 가능성이 거의 없어 적극적으로 사증발급을 고려하게 되었다”며 “이번 조치로 양국간의 인적교류가 더욱 확대될 것이며 한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영사관과 신한베트남은행은 비자 발급 대상과 절차를 정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수 차례 회의를 거쳐 검토해왔으며, 이번 MOU는 재외공관과 현지 기업이 머리를 맞대고 유기적으로 소통한 모범적인 협업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언론 연락처
  • 신한은행
    홍보부
    02-2151-3305
신한은행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신한은행
홍보부
02-2151-3305

신한베트남은행은 주 호치민 총영사관과 함께 신한 플래티넘 카드를 보유한 우량 고객에 대한 복수비자 발급업무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신한은행)
신한베트남은행은 주 호치민 총영사관과 함께 신한 플래티넘 카드를 보유한 우량 고객에 대한 복수비자 발급업무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신한은행)
300x183
480x292
5184x315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