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Logo
2014-10-12 06:00
캐나다한국외환은행, ‘밴쿠버리치몬드지점’ 개점식 개최
  • 한국계 고객 위주의 영업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현지화 추진
    지점 직원 전원을 현지인으로 채용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12일 -- 외환은행(은행장 김한조/www.keb.co.kr)의 해외 현지법인인 캐나다한국외환은행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8일 김한조 행장 및 이기천 밴쿠버 총영사, 윌리챈(Willie Chan) 밴쿠버 중국상공인협회장 등 현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밴쿠버리치몬드지점 개점식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캐나다한국외환은행은 1981년 캐나다 진출 후 총 9개의 지점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올해 말까지 토론토 지역에 2개의 지점을 추가로 신설하여 총 11개의 영업망을 보유할 예정이다.

금번 밴쿠버리치몬드지점 신설을 계기로 캐나다한국외환은행은 기존의 한국계 고객 위주의 영업에서 벗어나 중국계 캐나다인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본격적인 영업의 현지화를 추진할 계획에 있다. 이를 위해 밴쿠버리치몬드지점 직원 전원을 현지인으로 채용하였으며, 특히 중국계 현지 직원을 대거 선발하였다. 캐나다한국외환은행은 최근 중국계 사외이사를 영입하였고, 중국계를 비롯한 비한인고객 앞 거래비중이 총대출 중 25%를 상회하는 등 전략적으로 현지고객 영업기반 확대를 중점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개점식에 참석한 외환은행 김한조 행장은 기념사에서 “캐나다현지법인의 지점 신설은 글로벌 사업부분의 선두 주자인 외환은행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동시에 현지 고객들을 상대로 영업 기반을 더욱 넓혀 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외환은행은 23개국에 걸쳐 총 91개의 영업망을 구축였고, 2025년까지 하나금융그룹 전체 이익 중 글로벌 수익비중 40% 달성이라는 그룹 전략목표 수행을 위해 인도 첸나이지점, 멕시코시티사무소, 캐나다 현지법인의 영업망(지점 2곳)을 올해 말까지 추가로 신설한다는 목표로 지속적인 해외네트워크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외환은행
    홍보부
    차장 지영흔
    02-729-0136
외환은행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외환은행
홍보부
차장 지영흔
02-729-0136

사진 왼쪽부터 김형운 리치몬드지점장, 윌리챈(Willie Chan) 밴쿠버 중국상공인협회장, 차이춘(Cai Chun) 밴쿠버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영사, 이기천 밴쿠버 주재 총영사, 김한조 외환은행장, 말콤브로디(Malcolm Brodie) 리치몬드 시장, 척아우(Chak Au) 리치몬드 시의원, 방기석 캐나다한국외환은행장, 메이슨로(Mason Loh) 캐나다한국외환은행 사외이사 (사진제공: 외환은행)
사진 왼쪽부터 김형운 리치몬드지점장, 윌리챈(Willie Chan) 밴쿠버 중국상공인협회장, 차이춘(Cai Chun) 밴쿠버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영사, 이기천 밴쿠버 주재 총영사, 김한조 외환은행장, 말콤브로디(Malcolm Brodie) 리치몬드 시장, 척아우(Chak Au) 리치몬드 시의원, 방기석 캐나다한국외환은행장, 메이슨로(Mason Loh) 캐나다한국외환은행 사외이사
(사진제공: 외환은행)
300x200
480x320
1440x96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