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 Logo
2014-10-16 18:00
한-이탈리아 경제협력포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16일 -- 전국경제인연합회 허창수 회장은 15일(수) 10:00(현지시각) 이탈리아 밀라노 클레리치궁 에서 개최된 ‘한-이탈리아 경제협력포럼’ 인사말을 통해 “한국과 이탈리아 양국의 산업 강점을 결합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것”을 제안하며 “창조경제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도모하는 한국과 개인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부활시킨 르네상스로 세계사를 주도한 이탈리아는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한-이탈리아 경제협력포럼’에는 윤상직 산업부 장관 등 정부 인사와 허창수 전경련 회장, 리치아 마티올리(Licia MATTIOLI) 이탈리아경제인연합회(Confindustria) 국제투자위원장 등 양국 경제인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Invest Korea의 한기원 대표는 한류를 활용한 한-이탈리아 패션분야 협력방안을 발표하였다. 이탈리아 가방, 신발, 의류의 브랜드, 소재분야 강점과 한국의 아시아소비자 선호 디자인 및 한류 활용 마케팅의 결합, 한중 패션펀드 등을 통한 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을 제시하였다.

이날 포럼에서는 한국과 이탈리아 중소·중견기업 간 협력을 통한 기업 명품화가 중점적으로 논의되었다. 한국의 세아제강이 인수합병한 이탈리아 INOXTECH社의 김상국 법인장과 이탈리아의 철강 컷팅 전문업체인 Alba社의 리카르도 도타비(Ricardo Dottavi) 제너럴 매니저는 각각 이탈리아 기술력과 한국의 자금력/마케팅파워의 결합, 이탈리아의 디자인 기술과 한국의 숙련도 및 품질관리, 신속한 A/S의 결합 등 양국의 강점을 결합한 기업 명품화 성공사례를 발표하였다.

또한 산업 기술 협력 세션에서는 한국의 차량간, 차량-인프라간 통신을 지원하는 Wave 통신 전용 칩과 이탈리아의 무선통신, 보안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지능형 자동차-교통시스템(C-ITS) 플랫폼 공동연구가 소개되었다. 임기택 전자부품연구원 센터장과 Alberto ZANELLA, IEIIT(Institute of Electronics, Computer and Telecommunication Engineering) 선임연구원은 향후 한국과 이탈리아의 1) 공동 연구개발 자금 지원, 2) 전문가 Working Group 운영, 3) 양국 연구소-기업간 네트워킹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한-이탈리아 경제협력포럼을 개최한 전경련과 이탈리아경제인연합회(Confindustria)는 1976년에 한-이탈리아 경제협력위원회를 설립하였으며 1980년부터 2007년까지 총 7차례 합동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회의는 2007년 이후 7년만에 재개되었다.
  • 언론 연락처
  •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협력팀
    장은경 조사역
    02-3771-0448
전국경제인연합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협력팀
장은경 조사역
02-3771-0448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경제동향/정책  정책/정부  외교/통일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