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17 18:39
천재 작곡가 지박, 뮤지컬 ‘뮬란’ 및 ‘엔드 오브 타임’의 하이라이트 음악 선공개
  • 할리우드 거장과의 약속을 지킨 한국인 음악가 지박, 그 결과물 17일 선공개
    천재 작곡가 지박(Ji Bark), 할리우드 영화음악의 거장 제리 골드스미스(Jerry Goldsmith)와의 약속 실천 화제
    뮤지컬 초연 전 두 작품의 뮤지컬 하이라이트 최초 공개…세계 3대 카운터 테너 이동규 참여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17일 -- 천재 작곡가 지박(Ji Bark)이 뮤지컬 두 작품의 하이라이트 음악을 17일 최초 공개했다.

‘지박 뮤지컬 하이라이트 (Ji Bark Musical Highlights with David DQ Lee)’

지박이 작곡한 두 작품은 뮤지컬 ‘뮬란 The Mulan’과 뮤지컬 ‘엔드 오브 타임 The End Of Time’이다. 디즈니에서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이 되어 큰 인기를 모았던 ‘뮬란’은 중국의 구전 설화로 구국소녀 화목란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이다. ‘엔드 오브 타임’은 예수의 인생과 메시지를 오라토리오 형식의 음악으로 표현한 뮤지컬이다.

지박 측은 이 두 대작의 공연을 선보이기에 앞서, 특별히 이 작품들의 하이라이트 곡을 갈라 형식의 스타일로 편곡하여 선공개 한다고 밝혔으며 오늘 그 중 세 곡이 먼저 공개 되었다.

지박은 기획부터 음악 완성까지 지난 몇 년간, 모든 활동을 접고 두문불출하며 작곡에 매진해 왔다. 특히 이번 작품과 관련하여, 할리우드 거장과의 약속에서 시작된 특별한 배경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2001년 할리우드 최고 영화음악의 거장, 제리 골드스미스( Jerry Goldsmith)를 기리며 주최된 BMI 제리 골드스미스 콩쿨에서 지박은 초대우승을 차지했다.

쟁쟁한 현역 영화음악가들을 제치고 우승을 한 23살의 동양인 청년을 보고, 제리 골드스미스는 “젊은 나이에 상상 할 수 없는 뛰어난 테크닉과 완벽한 표현력을 지닌 천재 작곡가이다”라고 극찬하며, “내가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의 음악을 했었는데 자네가 ‘뮬란’의 뮤지컬을 만들면 참 잘할 것 같아”라며 추천을 해 주었다.

지박은 이 말을 되새기며 몇 년 후, 세상을 떠난 그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뮤지컬 ‘뮬란’ 작업에 돌입,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뮤지컬 만을 위한 오리지널 음악을 완성했다고 전했다.

지박의 뮤지컬 하이라이트, 그 첫 번째 앨범에는 한국이 낳은 세계 3대 카운터 테너 이동규(David DQ Lee)가 참여했다. 그는 뮤지컬 ‘뮬란’ 중 ‘뮬란의 운명 (Fate Of Mulan)’과 뮤지컬 ‘엔드 오브 타임’ 중 ‘아베마리아 (Ji Bark’s Ave Maria)’와 ‘The Earth Is Paradise’ 총 세곡을 불렀다.

‘Fate Of Mulan’은 뮬란이 남장을 하고 전쟁터에 나가기 전, 자신의 운명을 한탄하며 슬퍼하는 장면에서 부르는 아리아로, 웅장하게 연주되는 동양적인 멜로디와 함께 이동규의 한이 담긴 감정 표현이 압권인 곡이다.

‘아베마리아 (Ji Bark’s Ave Maria)’는 십자가에 못박혀 죽어가는 아들 예수를 보며 흐느끼는 성모 마리아의 애통한 마음을 그린 곡이며, ‘The Earth Is Paradise’는 평화로운 지구를 위한 메시지를 표현한 곡이다.

지박은 “그동안 제가 영화 음악을 비롯, 많은 활동을 하지 않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인 작품을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며 “더이상 외국의 라이선스 뮤지컬이 아닌, 우리의 힘으로 제작된, 음악으로 기억될 수 있는 뮤지컬을 만들어서 전 세계인들에게 선보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박의 뮤지컬 하이라이트 앨범은 앞으로도 두 작품에서 뽑은 20곡을 해외 아티스트를 포함, 다양한 뮤지션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아티스트 시리즈로 발표될 예정이다.

지박 소개
지박은 8세 때 미국으로 이민, 라과디아 예고에서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전공하고, 줄리아드 음대에서 클래식 작곡을 전공하다 영화 ‘레드 바이올린 The Red Violin’으로 아카데미 음악상을 수상한 존 코릴리아노(John Corgliano) 교수의 권유로 영화음악으로 전향했다. 한국인으로는 이례적으로 미국 유수의 작곡 그랑프리를 석권, 미국 음악계를 놀라게 한 지박은 16세부터 작곡한 오라토리오 곡으로 여러 작곡 대회에 참가, 동양인 최초, 최연소 그랑프리 수상이란 타이틀을 받으며 이미 곡에 대한 인정을 받아왔다. 또한 BMG , RCA 등 유수 레이블의 작곡 그랑프리를 포함, 2001년 BMI에서 주최한 ‘제리 골드스미스 콩쿨’에서 초대 우승을 하면서 할리우드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인물. 미국 저작권 협회에서 주최한 ASCAP 작곡대회에서는 2년 연속 수상과 더불어, TOP 10에 6곡이나 선정되는 기염을 토하며, 할리우드 오케스트라는 그의 곡을 모아 연주회를 열어 줄 만큼 그의 곡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김기덕 감독의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으로 데뷔, 그 후 ‘사마리아’, ‘비몽’의 영화 음악을 맡았으며 17대 대통령 취임식의 음악 총감독을 맡은 이래 뮤지컬 음악 작업에 집중해 왔다.

지박플래닛 소개
지박플래닛은 음악가 지박(Ji Bark)의 음악 문화 콘텐츠 전문 기업입니다.
지박플래닛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지박 플래닛(JI BARK PLANET)
김아진
Email 보내기

지박 뮤지컬 하이라이트 위드 이동규 앨범 자켓 (사진제공: 지박플래닛)
지박 뮤지컬 하이라이트 위드 이동규 앨범 자켓
(사진제공: 지박플래닛)
300x300
480x480
1400x1400
  • 지박 뮤지컬 하이라이트 위드 이동규 앨범 자켓 (사진제공: 지박플래닛)
  • 지박 (Ji Bark)과 이동규 (사진제공: 지박플래닛)
  • 콩쿨 우승 당시 제리 골드스미스와 함께 (사진제공: 지박플래닛)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영화  음악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