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유학원 Logo
2014-10-22 14:36
미국 보딩스쿨 지원, 에세이가 핵심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22일 -- 미국 사립학교 입학을 위한 SSAT시험이 지난 10월 18일에 진행되었으며, 11월 15일, 12월 13일, 1월 10일 시험을 앞두고 있다.

미국 명문 통학 사립학교 또는 잘 알려진 유명 보딩스쿨 입학 지원을 위해 이번에도 백 여명의 학생들이 시험을 치렀다. 특히 올해부터 새롭게 적용된 SSAT 시험은 저번과 다른 패턴으로 출제되어 기출문제 중심으로 학습한 학생들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졌다고 한다.

SSAT 시험 준비에 대해 ‘미국 보딩스쿨 300’ 저자인 엘유학원 임준희 원장은 “전년도 엘유학원 학생들 중에는 Verbal 성적이 80% 이상을 받은 학생이 없었다. 이만큼 Verbal 고득점은 한국인 학생들에게는 매우 힘든 분야이기도 하다. 기출 Verbal 단어 중심으로 학습해야 하며, 단기 학습량에 따라 점수가 달라지는 부분이기에 시험을 몇 일 앞두고 몰입 형으로 학습하는 것이 좋은 성과를 거둔다. Math 는 상대적으로 한국인 학생들에게는 쉬운 부분으로 출제되기에 학생이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96% 이상의 고득점을 바라 볼 수 있다. 또한 SSAT 시험을 요구하는 미국 80여개의 보딩스쿨(전체 380여개)중에 상당수는 Math 점수를 중요하게 보고 있으며, 수학 내신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의 경우에는, 유일하게 부족한 내신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기에 90% 이상 성적이 나오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Math 용어정리는 일반적으로 6시간의 학습으로도 충분하기에 꼭 놓치지 말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Reading 점수는 학생들이 Verbal 점수보다는 높게 받고 있지만, 이 역시 외국인 학생들에게 고득점은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다. 학습은 Verbal 중심으로 하되 Reading은 기출문제로 대응해야 할 것이다. SSAT 시험은 향후 대학지원에 필요한 SAT 시험과 일부 유사한 부분이 있어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SSAT를 준비하는 것이 실력향상에 도움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10월 18일에 본 첫 시험의 결과는 10월 말에 SSAT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으며, 학생들은 지원시기까지 최대 4차례의 시험을 볼 수 있다.

임준희 원장은 “극히 소수의 보딩스쿨을 제외하고는 평균 50% 이상의 성적이라면 큰 걱정 할 필요는 없으며, 전년도 엘유학원의 학생들 중에는 50% 미만의 학생들도 명문 보딩스쿨에 많이 보낸바 있다. 즉 각 보딩스쿨들의 입학사정관들은 학생을 선발할 때 SSAT, Toefl 같은 Test Scores 와 함께 학생의 성실성을 볼 수 있는 최근 3년간의 내신성적(GPA), 학생의 Personality를 볼 수 있는 추천서, 인터뷰, Essay 그리고 학업 외 분야를 볼 수 있는 Extra-Curriculars 를 두루 보고 있다. 지원 마감은 1~2월초에 하고 있으며, 2월 2~3째주에 열리는 입학사정관 모임에서 합격여부가 결정되는데 이 모임에서는 학교에서 정한 Test Scores를 넘긴 학생들의 파일을 입학사정관들이 보고 결정하게 된다. 때문에 각 학교들이 가지고 있는 최소 기준의 Test Scores를 넘겼을 경우에는 Personality를 보여줄 수 있는 추천서, 인터뷰, Essay 그리고 Extra-Curriculars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단기간에 해결될 수 있는 Essay 야 말로 학생이 가장 크게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일 것이다. 입학사정관들은 학생의 에세이를 통해 해당 학생의 성향 또는 창의성, 품성을 알 수도 있다고 한다” 며 학생들의 에세이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길 권하고 있다.

한편 엘유학원은 미국 최고의 고등학교 역사학술지 The Concord Review 에 2명을 등단시킨바 있는 버나드 선생님과 함께 보딩스쿨 지원 학생들의 Essay를 4~6주간 1:1 훈련시켜주고 있다.
엘유학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엘유학원
임준희 원장
02-557-6741
Email 보내기

엘유학원은 미국 보딩스쿨 지원하는 데 에세이가 핵심적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엘유학원)
엘유학원은 미국 보딩스쿨 지원하는 데 에세이가 핵심적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엘유학원)
300x136
480x217
526x238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학원/유학  선언/의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