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23 10:45
‘먼나라 이웃나라’ 이원복 교수, 한국콘텐츠공제조합 명예조합원 참여
  • 국민교양만화 ‘먼나라 이웃나라’ 이원복 작가, 한국콘텐츠공제조합 참여
    “실력 있는 후배 작가들을 발굴․추천, 만화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
    지난달에는 ‘칼의 노래’의 소설가 김훈 작가 참여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23일 -- 한국콘텐츠공제조합은 23일 국민교양만화 ‘먼나라 이웃나라’로 유명한 만화가 이원복 덕성여대 석좌교수를 명예조합원으로 위촉했다.

이원복 교수는 출판 역사상 최장기 베스트셀러로 기록된 ‘먼나라 이웃나라’를 비롯해 ‘자본주의 공산주의’, ‘가로세로 세계사’ 등 현대 역사와 철학을 다룬 작품을 잇달아 내놓으면서 “아이들의 전유물이었던 만화를 어른을 위한 인문교양 콘텐츠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 교수는 “만화·애니메이션 분야의 작지만 강한 기업과 실력 있는 젊은 작가에 대한 지원에 힘쓰겠다는 한국콘텐츠공제조합의 목표에 공감해 명예조합원으로 참가하게 됐다”며 “실력은 있지만 어려운 환경에서 애쓰고 있는 작은 기업들과 젊은 작가들의 작품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열심히 추천하고 응원해 만화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되겠다.”고 가입 취지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13 콘텐츠산업 통계조사’에 따르면 2012년 기준 만화·애니메이션 산업에는 9,200여 개 업체, 1만 4,600여 명이 종사하고 있다. 만화 분야는 개인사업자와 종업원 5명 미만의 영세기업이 대부분을 이루고 있다. 종사자 1인당 평균 매출은 약 7,460만 원으로 콘텐츠산업 전체 평균(약 1억4,270만 원)의 절반 수준에 불과할 정도로 영세하다.

한국콘텐츠공제조합은 강소(强小) 콘텐츠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진흥을 이끌겠다는 목표로 지난해 10월 출범해 중소 콘텐츠기업이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조합은 사회적으로 덕망 있는 콘텐츠 관련 종사자를 명예조합원으로 위촉해 콘텐츠기업의 참여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명예조합원은 본인이 지정하는 유망 문화예술인이나 후계자에게 보증과 융자를 추천할 수 있다. 지난달에는 ‘칼의 노래’, ‘남한산성’의 소설가 김훈 씨가 젊은 소설가들을 돕겠다는 취지에서 명예조합원으로 참여했다.

한국콘텐츠공제조합 김종민 이사장은 “콘텐츠공제조합은 콘텐츠 사업자와 관련 종사자들의 자생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하고 중소콘텐츠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며 “출판만화산업의 대중화를 이끌어낸 이원복 교수는 창조적이고 경쟁력 있는 후배 만화작가들을 발굴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다”고 의의를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콘텐츠공제조합 홍보대행
    커런트코리아
    김은희
    070-7404-2779
    Email 보내기
한국콘텐츠공제조합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콘텐츠공제조합 홍보대행
커런트코리아
김은희
070-7404-2779
Email 보내기

한국콘텐츠공제조합은 23일 국민교양만화 ‘먼나라 이웃나라’로 유명한 만화가 이원복 덕성여대 석좌교수를 명예조합원으로 위촉했다. (사진제공: 한국콘텐츠공제조합)
한국콘텐츠공제조합은 23일 국민교양만화 ‘먼나라 이웃나라’로 유명한 만화가 이원복 덕성여대 석좌교수를 명예조합원으로 위촉했다.
(사진제공: 한국콘텐츠공제조합)
200x300
320x480
1156x1734
  • 한국콘텐츠공제조합은 23일 국민교양만화 ‘먼나라 이웃나라’로 유명한 만화가 이원복 덕성여대 석좌교수를 명예조합원으로 위촉했다. (사진제공: 한국콘텐츠공제조합)
  • 한국콘텐츠공제조합은 23일 국민교양만화 ‘먼나라 이웃나라’로 유명한 만화가 이원복 덕성여대 석좌교수를 명예조합원으로 위촉했다. (사진제공: 한국콘텐츠공제조합)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애니메이션  인물동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