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광주시, 한빛원전 운전상황 실시간 공유 추진

2014-10-23 14:31
광주광역시청 제공

광주--(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23일 -- 최근 안전문제가 최대의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한빛원전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광주·전남이 공동대응 체계를 구축중이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17일 발생한 한빛원전 가동중단과 관련해 한빛원전과 운전 상황 등 정보를 실시간 공유하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윤장현 시장은 최근 한빛원전 3호기 가동 중단과 관련해 시민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정확한 정황을 파악하고, 향후 한빛원전 가동상황 실시간 정보 공유를 요청하기 위해 지난 21일 장학기 안전정책관을 한빛원전에 파견토록 지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장학기 안전정책관은 발전소 관계자로부터 3호기 가동중단 현황 설명을 들었다.

앞으로 시는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빛원전과 실시간 정보공유 체계 구축을 공문으로 요청하는 등 원전사고에 대한 시민의 불안감 해소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오는 31일에는 환경단체와 20여개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한빛원전 방사능누출 대응방안 보고회’도 윤장현 시장 주재로 개최할 계획이다.

장학기 시 안전정책관은 “광주·전남 상생협력과제인 ‘한빛원전 안전성 확보’를 위해 한빛원전과 자치단체 간에 정확한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유될 수 있도록 환경단체, 전문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안전대책을 적극 강구해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출처: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
민방위경보통제담당 이승림
062-613-496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