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롯데닷컴, 오는 11월 30일 까지 ‘김장대전’ 진행

올해 배추 풍년으로 배추 값 하락
김치통, 절임배추, 고춧가루 등 김장 준비 상품 판매 인기

2014-10-27 08:54
롯데닷컴 제공
  • 롯데닷컴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오는 11월 30일까지 김장대전을 진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27일 -- 지난해 보다 일찍 찾아온 추위로 김장을 준비하는 손길이 바빠졌다. 올해는 ‘전통식 김장’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몇 해 전까지만 해도 1~2인 가구의 증가로 전통적인 김장수요가 줄어드는 추세였지만, 올 가을 배추 풍작으로 보다 알뜰하게 직접 김장을 준비하는 가구가 늘고 있는 것.

# 주부 이소연(38·가명)씨는 지난해 까지만 해도 완제품 김치를 사먹었지만 올해는 번거롭더라도 직접 김장을 계획하고 있다. 그는 “올 해 배추가 풍작이라 입맛에 맞는 신선한 재료로 이웃들과 함께 직접 김장을 담그려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최근 김장 재료와 관련 상품의 매출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주일(10/16~10/22)간 김장용기 인기상품인 ‘락앤락 김치통 직사각 원핸들 5.5L’의 매출은 전년 대비 95% 신장했으며, 김장에 필요한 젓갈류와 고춧가루 매출 역시 전년동기대비 각 각 49%, 1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닷컴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오는 11월 30일까지 ‘김장대전’을 진행한다. 김장 준비에 필요한 절임배추, 소금, 고춧가루, 굴, 젓갈, 김치통, 각종 조리도구 등 관련 상품을 한자리서 소개해 김장에 필요한 재료들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롯데닷컴은 ‘간편 김장파’를 위한 행사도 준비했다.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롯데닷컴의 골든벨에서는 ‘해남 절임 배추 20kg(2만7900원)’와 ‘홍진경 더김치(2만5900원)’를 선보인다.

롯데닷컴 신선식품 담당 김윤경MD는 “최근 가을 비가 내린 이후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김장재료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빨라진 김장 준비 시즌에 맞춰 이번 ‘김장대전’도 예년보다 조금 빠르게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롯데닷컴 홍보대행
KPR
박지홍
02-3406-2130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