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넥센타이어 ‘엔블루 프리미엄’,독일 디자인 어워드 특별상 수상

2014-10-28 09:36
넥센타이어 제공

양산--(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28일 -- 넥센타이어(대표이사 이현봉)가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2015)’에서 특별상(Special Mention)을 수상했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정부 출연 기관인 독일 디자인 협회(GermanDesign Council)에서 주최하며, 국제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가운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는 제도로서 “상 중의 상”이라 평가 되고 있는 디자인상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홈 인테리어, 라이프 스타일, 작업 공간, 운송 및 공공디자인 등 총 10개 부문에서 총 2,250건의 출품작이 각축전을 벌였고, 운송 및 공공디자인 부문에서 넥센타이어의 ‘엔블루 프리미엄(N’Blue Premium)’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엔블루 프리미엄(N’Blue Premium)’은 나비의 우아한 날개짓과 리듬감에서 영감을 얻은 품위 있고 화려한 유로피언 스타일 디자인으로 연비 효율성을 강화한 친환경 타이어이다.

현재 폭스바겐, 스코다, 세아트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되고 있는 만큼,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성능에서도 그 우수성을 검증 받은 제품이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은 내년 2월 프랑크프루트에서 열릴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올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해 ‘Green 디자인 어워드’, ‘Good 디자인 어워드’ 그리고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상을 연이어 수상함으로써 디자인 경영의 결실을 거두고 있다.

넥센타이어 한민현 연구개발본부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성능과 창의적인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회사 제품경쟁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출처: 넥센타이어 (코스피: 002350)

넥센타이어
경영관리팀
차장 이재엽
055-370-5096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