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드림 Logo
2014-10-30 10:58
패션 가두점 불황타계, 복합매장에서 해답 찾아
  • 드림스코, 컬리수와 모이몰른 통합 매장 운영으로 신생아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책임져
    패션그룹형지, 여성 캐주얼과 아웃도어 한 자리에 구성, 도심과 아웃도어 콜라보레이션
    신원, 자사 대표 브랜드 2개~4개 구성한 여성 복합매장 확대로 경쟁력 강화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30일 -- 최근 패션업계에서 두 브랜드 이상이 함께 구성된 복합매장이 증가하고 있다. 가두점(로드샵)들의 불황 속 활로를 단독매장이 아닌 복합매장에서 찾고 있는 것이다.

글로벌 패션 기업 한세실업[105630]의 계열사이자 국내 대표 유아동복 기업 드림스코(대표 이용백, www.dreamsco.co.kr)는 자사 브랜드인 컬리수와 모이몰른을 통합해 구성하는 복합 브랜드 매장 오픈을 확대하고 있다.

드림스코 복합매장의 컬리수는 4~12세 아동, 모이몰른은 0~5세 유아에 전문화 된 상품군을 두루 갖추고 있어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유아동 패션 전문점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드림스코 복합매장의 규모는 단독매장에 비해 20~50% 정도 증가한 반면, 매출액은 90~120% 상승했다. 지난 7월 강원도 속초점을 시작으로 춘천 퇴계점, 서울 하이브랜드점, 서울 포도몰점 등 현재까지 전국에 6개의 유아동 복합매장을 오픈한 상태며 올 연말까지 2개 이상 추가로 복합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패션그룹형지는 여성 전문 아웃도어 ‘와일드로즈’와 여성 캐주얼 ‘샤트렌’을 한 매장에 구성한 복합매장 ‘샤트렌로즈’를 운영한다.

이 복합매장은 ‘여자의 모든 패션이 있다’는 컨셉 아래 여성복과 아웃도어를 함께 갖추고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는 최근 주중에는 회사생활을 하면서, 주말에는 야외활동을 즐겨하는 여성 직장인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샤트렌로즈는 지난 9월 성남 태평점을 시작으로 서울 중화점, 인천 주안점 등 6개 매장을 오픈했으며, 올 연말까지 총 10개 지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원(대표 박성철, www.sw.co.kr)은 ‘베스띠벨리’, ‘씨’, ‘비키’, ‘이사베이’ 등의 자사 대표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복합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신원의 복합매장은 기존에 단일 브랜드로서 디자인과 제품력을 이미 인정받은 상품들을 한 공간에 구성하고, 다양한 연령대를 소화할 수 있도록 제품 구성력을 강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원의 복합매장은 평균 50% 이상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신원은 지난 3월 베스띠벨리, 씨, 비키 등 3개 브랜드를 구성한 응암 직영점을 시작으로 포천점, 진주점 등을 오픈했고 올 연말까지 전국 복합 매장을 80여 개로 늘릴 예정이다.

드림스코 소개
드림스코는 글로벌 패션의류기업 한세실업의 자회사이며 국내 대표 아동복 기업으로 현재 전국 200여개, 중국 90여개의 컬리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세드림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드림스코
김승환 과장
02-3215-0046
Email 보내기

홍보회사 피알브릿지
이윤미 대리
02-783-6708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라이프 스타일  출산/육아  판촉활동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