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길과문화 Logo
2014-10-30 16:58
부모-자녀가 함께 동해를 따라 걷는 해파랑길 보물탐사대 행사 실시
  • ‘멘토링-힐링-워킹’ 청소년여행문화학교 올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열려
    깊어가는 가을 부모-자녀가 함께 걸으며 심신 치유 및 길 위의 희망 찾기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30일 -- 꿈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청소년들을 위한 ‘2014 청소년여행문화학교’가 전국 방방곡곡 우리나라 아름다운 길 위에서 열리고 있다.

청소년여행문화학교는 상담실 안에서 이뤄지는 상담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청소년 시기의 여러 고민들을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길을 걸으며 내면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자연스럽게 교감이 이뤄지도록 하는 ‘길 위의 치유 프로그램’이다. 학교에서는 학업과 경쟁으로, 집안에서는 부모님과의 마찰로 스트레스를 받는 청소년들이 밖으로 나와 멘토와 함께 걸으며 자연스럽게 마음의 문을 열고 고민을 나누며 꿈과 희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청소년여행문화학교는 지난 2010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사)한국의길과문화가 주최 및 주관하고 있으며, ‘멘토링(Mentoring)-워킹(Walking)-힐링(Healing)’을 모토로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를 걷는다. 멘토 1명 당 청소년 2~3명이 함께 걷게 되고, 걷기여행과 지역의 먹을거리, 체험, 레저, 미술, 문학 등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을 직접 경험할 수도 있다.

이번 11월 22일~23일에 진행될 해파랑길 보물탐사대는 강원도 고성 해파랑길 일대에서 진행된다. 이번 여정은 특별히 ‘부모-자녀 함께 걷기’로 부모 1인과 청소년기 자녀 1인이 함께 길 위에서 함께 걷고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며 소통과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해파랑길 도보탐방 및 클린캠페인, 고성 왕곡마을에서 떡과 두부를 만드는 전통체험, 통일전망대 및 DMZ박물관 방문 등 1박 2일 동안 알차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부모-자녀 소통 전문가를 초청하며 행복워크숍을 개최하여 보다 더 진지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해파랑길 보물탐사대를 함께하는 부모와 자녀는 1박 2일간 도보여행을 통해 바쁜 생활에서 잠시 벗어나 온전히 서로에게 의지하며 소통하고 세대 간의 공감대 형성과 가족에 대한 소속감을 높이는 치유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해 본다.

앞으로도 청소년여행문화학교는 청소년들을 정서적 안정과 치유를 도모하고 길 위에서 나만의 보물을 찾는 경험을 하는 소중한 기회를 얻으며, 국내 여행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사를 주관하는 (사)한국의 길과 문화(☏02-6013-6610~2, appleria@nate.com)로 문의하면 되며, 보물탐사대 모집 공고는 청소년여행문화학교 블로그(blog.naver.com/kotrail)에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한국의길과문화 소개
한국의길과문화는 한국을 대표하는 ‘걷는 길’ 사업을 위한 전문화된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길 위를 걷는 도보여행의 본래 취지와 탐방로 조성사업이 가지는 긍정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국민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탐방문화 정착을 위해 설립되었다. 보존해야 할 가치가 큰 길들을 우선 발굴하여 보전대책을 수립하고, 각 부처 간의 탐방로 사업에 대한 조정 및 협력, 법 제도적 지원을 위한 정책 제안 등을 수행한다. 이 밖에 청소년여행문화학교, 문화생태탐방로 모니터링, 컨설팅, 해파랑길 운영 등을 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의길과문화
    청소년여행문화팀
    주임 이세희
    02-6013-6612
    Email 보내기
한국의길과문화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의길과문화
청소년여행문화팀
주임 이세희
02-6013-6612
Email 보내기

시골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고성 왕곡마을을 함께 걷는 부모와 자녀 (사진제공: 한국의길과문화)
시골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고성 왕곡마을을 함께 걷는 부모와 자녀
(사진제공: 한국의길과문화)
200x300
319x480
900x1353
  • 시골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고성 왕곡마을을 함께 걷는 부모와 자녀 (사진제공: 한국의길과문화)
  • 노란 은행잎을 날리며 자연을 느끼는 청소년여행문화학교 참가자들 (사진제공: 한국의길과문화)
  • 부모-자녀가 자연 속에서 함께 걷는 모습 (사진제공: 한국의길과문화)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청소년/입시  레저  관광/여행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