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간디공동체, 지역주민대상 ‘마을주막학교’ 열어

지역주민 평균 1백여명 참석하는 인기 강좌 ‘내 몸 스스로 지키기’

2014-10-31 09:55 | 한국문화원연합회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31일 -- 1월 1일(토) 저녁 7시 30분부터 11시까지 충북 제천시 덕산면 간디수련원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마을주막학교’가 열린다.

매월 마지막 주말에 마을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사)간디공동체를 주축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 주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2014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또한 지역주민 평균 100여명이 참석할 정도로 인기있는 김명철 청담한위원원장/(사)간디공동체 대표의 강의뿐 아니라 원주민과 귀농귀촌인들이 서로 인사하는 만남의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강의의 주제는 ‘내 몸 스스로 지키기’로 사람 간의 관계가 건강과 질병에 어떤 연관이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강의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30분 정도 이야기를 나눈 후 1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강의를 맡은 김명철 청담한의원장/(사)간디공동체 대표는 “큰 병에 걸린 사람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인간관계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은 경우가 많다”며 “서로를 위해주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건강하게 인생을 사는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문화원연합회
웹사이트: http://www.kccf.or.kr

2014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
홍보대행 (주)컬처플러스
안혜인 주임
02-2272-5835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