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신한은행,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 진행

굿윌스토어 전주점 개점에 맞춰 기부물품 수거용 탑차 기부
임직원의 정성을 모은 기부금으로 사회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활동

출처: 신한은행
2014-10-31 10:25
  • 전북 전주시 경원동 소재 굿윌스토어 전주점 개점식에 기부물품 수거용 탑차 전달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 (좌측 첫번째 신한은행 호남본부 조영근 본부장, 좌측 네번째 굿윌스토어 전주점 한정섭 대표, 좌측 다섯번째 신한은행 노동조합 이도헌 국장)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31일 -- 신한은행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굿윌스토어 전주점 개점에 맞춰 매장 운영에 필요한 기부물품 수거용 탑차를 후원했다고 31일(금)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자선이 아닌 기회’라는 사명으로 기증받은 물품을 장애인들이 직접 상품화하고 이를 일반인들에게 판매하여 근로를 통해 자립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미래형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다.

굿윌스토어 전주점 한정섭 대표는 “이번 신한은행의 기부물품 수거용 차량기증으로 더 많은 기부물품을 후원받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장애인들이 근로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 임직원들의 마음이 담긴 ‘만원나눔기부’로 후원을 하게되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소외받는 계층을 위한 진정성있는 사회공헌사업을 계속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2013년 굿윌스토어 도봉점 개점때 물품수거용 탑차를 지원한 바 있으며, 2012년부터 업적평가대회에서 중고물품 기부행사인 따뜻한 나눔마당도 계속 진행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굿윌스토어 자원봉사활동은 어느새 300회를 넘어서 누적 참여인원이 1천여명에 달한다.

신한은행은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경영이념 아래 노사합의를 통한 임직원 기부프로그램인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 활동으로 2014년 3월부터 임직원 급여에서 1만원씩 기부하고 있으며 3년간 39억여원을 소외계층 지원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언론 연락처

신한은행
홍보부
02-2151-330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신한은행
홍보부
02-2151-3305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